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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ry FR

jericho2007.03.28 10:11조회 수 1774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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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ME TECHNOLOGY

Featuring 8-inches of travel, the freeride-specific Glory features ALUXX SL alloy frameset
Giant’s nocompromise Maestro suspension system.
An oversize, onePointfive standard headset accepts the latest generation single-crown,

long-travel freeride forks

FEATURES

Marzocchi 66 SL 1, 170mm suspension fork,

Fox DHX 4.0 coil rear shock

SRAM X.7 shifters/ X.9 rear derailleur

with Hayes HFX 9 HD brakes

Race Face Evolve DH handlebar, stem and seatpost

WTB SpeedDisc DH rim/ Formula disc 20mm hub wheelset
Kenda Blue Groove Front / Nevagal Rear  w/Stick-e rubber DH casing



Glory의 FR 모델 입니다
DH 모델과는 지오메트리가 다릅니다.
msrp 3500 $,

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펙만 쏙쏙 골라 모았고
단정하고 깔끔한 디자인 또한 매우 마음에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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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 !!! " KG " 486 (by mtbiker) 윷놀이판 (by STOM(스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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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아마 이번주 남한산성에서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요즘 글로리가 대세군요. ^^
  • 링크를보면 분명 VP시스템인데 특허걸려있지않은지 모르겠군요.
  • 링크는 vp가 아니라 자이언트에서 개발한 마에스트로 링크같은데요..
    마에스트로 링크가 평이 좋더군요.
  • 마에스트로라고 불리는건 이미 알고있는내용이지만
    링크구조를보면 VP와 다를게 없습니다. 집요하게 특허소송걸리면 장난아닐듯한데
    수년전부터 만들어오고있더군요.
    스캇 지니어스나 KHS 904같은경우는 호스트링키지에 FSR이기도한데
    라이센스없이 그냥 쓰더군요 국산(?)코#@의 S모,E모자전거도 마찬가지로
    FSR방식의 링크입니다. 알다가도 모를 세상입니다.
  • jericho글쓴이
    2007.3.28 23:32 댓글추천 0비추천 0
    마에스트로 방식은 자이언트가 오래전에 특허를 냈다고 하더군요.
    리어휠의 움직임을 독립시켰다는 공통점은 있지만 마에스트로 같은 패러럴 타입과는 약간 다릅니다 VPP는 리어휠 패스가 S 커브를 그리게 되어 포지티브 트래블 중간에 페달링 피드백과 브레이크 잭을 해결한 것이 핵심 이니까요
  • jericho글쓴이
    2007.3.28 23: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참, KHS 904는 체인 스테이에 스페셜라이지드 라이센스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지니어스는 자칭 VPP라고 하는데.. FSR방식과 결코 다를바가 없어서 좀 문제가 될 거 같긴 합니다
  • 마에스트로는 허브축이 그냥 I자로 상하움직이나보군요.
    제가 오래전에탔던 904에서는 못본것같아서말이죠 요즘건 있나보네요
    국산(?)엘@#의 스@#나 엠#$도 FSR입니다. 무슨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 jericho글쓴이
    2007.3.28 23:45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러게요, 일부 프래임들.. 라이센스 표기도 없이 그냥 따라한 것.. 확실히 걱정되긴 합니다 .
    꼭 국산만의 일은 아니잖아요 ㅎㅎ
  • 그래도 VP하고 메이스트로하고 뒤허브 상하 움직임시 괘적으로 특허를 피하기는
    힘들것같은생각이 듭니다. 링크위치만 조금 바꾸면 그 괘적도 얼마든지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데 마치 표절곡도 거의 한소절정도만 적당히 바꾸고 나머지는 그대로쓰면서
    표절작곡자는 창작의 고통이 어쩌고 하고 주장하는거나 다를게 없어보입니다.
    제생각은 산타에서 작정하고 소송걸면 걸려들꺼같습니다
  • VPP는 싱글 피봇 아닌가요? 마에스트로완 다른거 같은데? 자이언트 같은 자전거계에서 거대 기업이 남의 기술을 대놓고 쓰진 않겠죠, 예전 NRS의 링크 구조가 스페샬FSR과 비슷하다하여 지금의 마에스트로 구조로 바뀐거라고 본거 같은데, 왈바서 공부 많이 합니다.
  • VPP방식은 상단의 링크가 아래의 링크와 역위상으로 작동이 되고, 페렐럴방식은 동위상으로 움직입니다. 해서 휠의 궤적이 다르게 나오는것 입니다. 조립구조는 같지만, 작동방향(방식)은 다르기에 틀린 방식이라 하겠습니다.
    NRS의 문제는 미국(특허등록을 해 놓은지역) 이외의 지역에 팔때는 라이센싱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팔아도 됩니다. 해서 있는것과 없는것이 있는것 입니다.
    ^^*)
  • 글로리 다운힐도 있더군요. 값은 저렴한데 평이 어떤가요 ? 프리라이딩보다는 다운힐용이 더 기능이 좋아보이고 더 자유로울 것 같아 보입니다. 이가격대의 다운힐 용 자전차 구하기는 어려울 듯 하군요. 평 부탁드립니다.
  • 재성님 안녕하세요~ (그때 메신저에서 대화한 한별이 친구 입니다)
    좋은 것 많이 배우고 갑니다. ㅎ
  • 재성이님은 군대가서 자전거만 연구했구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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