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DEAN Colonel X-Lite 사진 올립니다.

swceo2007.05.12 19:19조회 수 1444댓글 5

  • 2
    • 글자 크기






디스크 브레이크와 휠셋 업글후 사진찍어 올려 봅니다.
림브레이크 사용하다가 디스크로 업글하니 좋긴 좋네요...^^
사양 올립니다.

프레임 :: DEAN Colonel X-Lite
헤드셋 :: 크리스킹 헤드셋
스템, 싯포스트 :: 티타니아 티탄
핸들바 :: 세븐 티탄 핸들바
허브 :: DT 190 세라믹 센터락
스포크 :: 마르위 티탄 스포크
림 :: 마빅 XM819디스크 림, 마빅 티타늄 큐알
타이어 :: 허친슨 파이슨MRC 튜블리스
브레이크 :: 07년 유압 XTR 센터락 디스크
안장 :: SMP 에볼루션
앞.뒤 드레일러, 크랭크 :: 06년 XTR
변속레버 :: 07년 분리형 변속레버
패달 :: XPEDO MF-1
기타 등등 입니다...^^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자전거 멋지다는 말 밖에..
    그리고 휠셋 가격이 궁금합니다..
  • 킹보다 조은 허브굿요!!
  • 안장셋팅이 독특하시군요~^^
  • swceo글쓴이
    2007.5.13 17:5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장셋팅은 청소하느라 분해후 아직 맞추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물론 저렇게 해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없겠죠?...^^
  • 딘 코로넬... 티탄 명차중 하나이죠...^^

    SMP는 저렇게 코를 하향으로 내리면 더욱 골반 뼈 접점만 닿아 전립선 압박이 훨씬 더 줄어들지요...^^ 물론 안장 코를 상향시키면 페달링 시에 허벅지를 잡아주어 페달링 라인을 든든히
    가이드 해주는 장점도 생기구요.

    사람에 따른 골반 모양이 모두 다르기에 최선의 지오메트리는 남들이 볼 때의 세팅모습이
    중요하다기 보다는, 자신에게 완벽하게 피팅되는 각도와 위치를 찾는 것이 더 실속있고
    진정한 가치를 지닌 자전거 세팅&피팅 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상의 범주를 넘어가는 과도한 오버 세팅은 문제가 될 수 있겠으나,
    여러 SMP 안장을 장기간 다양한 장르의 자전거에 적용시켜 사용해 본 바로는
    가장 넓은 앞뒤 조절 Range 를 지니고 있었고, 가장 딱딱한 레이싱용 모델인
    Strike Carbon의 경우에는 카본 안장으로는 유일하게 라이더의 '무게 제한이 없다'는
    장점들도 있어서 세팅의 자유로움이 타 안장에 비해
    훨씬 넓다고 생각되는 것이 개인적인 총 평입니다. :)
첨부 (2)
크기변환_사진_031.jpg
312.9KB / Download 4
크기변환_사진_034.jpg
318.4KB / Download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