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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공 세발자전거

bullsop2007.06.17 14:14조회 수 1443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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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황동으로 미니어쳐를 만들어보고
이번엔 직접탈수있는 자전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금은 세발자전거이지만 더 공부해서
멋진걸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젤 기억에 남는건 각종 공구와 재료땜에 청계천을 이잡듯 뒤졌던게 생각나네요
정말 많은공구과 재료가 필요하네요 ㅎㅎ
역시 자전거제작은 산업기술의 절정체인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밑에는 전시장에서 직접타고 찍은 사진입니다 ㅋㅋㅋㅋ




#이 자릴빌어 많은 도움을 주셨던
바이크라이더 도종구사장님 감사드립니다^^




재료: 철 (아르곤 티그 용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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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길... (by 용용아빠) 자이언트 앤썸1 임다. Anthem1 (by ymh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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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잘만드셧네여 .. 저런 기술력이..
    나중에는 자전거 멋진놈 하나 부탁드립니다 ...
    달란이야기는 아니고 멋진놈 만들어서 사진 찍어서 올려주세여 ㅎㅎ;;
  • 평페달과 헤드셋 캡이 인상적입니다. ^^
  • 디자인 전공이신가보네요. 간결하고 이쁩니다.^^

    근데 역 케스터(헤드각)라서 조향하기 조금 힘들겠어요.
    조향중심축은 축을 연장한 선과 지면과 만나는 점이
    타이어 접지점보다 3~10cm 정도 앞으로 가게 해줘야 합니다. (트레일-케스터의 원리)
    보통 자전거를 보면 헤드각이 전부 뒤로 20도 정도 뒤로 누워있는데 (지면에서 70도 전후)
    XC용은 73도 DH용은 68 도 정도 됩니다.
    지금 상태는 90도를 넘어 110도 정도까지 앞으로 누웠는데
    이렇게 되면 네가티브 케스터가 되어서 앞바퀴가 직진상태를 유지하기 못하고
    항상 좌우로 꺾이려는 성질이 생겨서 조향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냥 다음에 만들때 참고하시면 정말 좋은 디자인에 성능좋은 자전거가 될 것 같습니다.
    TIG 용접 너무 깔끔하게 잘하셨네요. 대단한 내공이 느껴집니다.^^
  • 핸들은 어떻게 돌리나요?
  • bullsop글쓴이
    2007.6.19 01:43 댓글추천 0비추천 0
    맞습니다 디자인적인 이유땜에 그렇게 했는데 좌우로 꺾일경우 프레임의 높낮이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많은 조언들 감사드립니다 다음작업때 귀중한 자료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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