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Features of 2008 Model
올해도 역시 새로운 모양과 데칼 기술을 들고 나왔더군요.
# 포크의 아치 모양에 큰변화를 주었더군요. 좀더 두툼해지고... 핑바에서 아치 깨진 사빈을 보기가 힘들어 질까요?
# 톱모델의 스텐션에 니켈도금을 하였더군요. 파커라이징보다는 내구성이 좋아지겠지요.
# New ATA 에어로 40mm정도 트래블 조정... 음 써보질 않아서 머라 드릴 말씀이 ㅋ
# TST micro 노면에 따라 무한의 조합이 가능한 댐핑... ㅋ 만능이네 >_<
# 하자 엑슬큐알 방식을 2006~2207년에 버리는가 싶더니, 새롭게 보강을 큐얄을 내 놓았군요.
QR20 (큐알방식에 직경이 20mm란 소리겠죠? 내맘대로 해석... )
근데 다운힐 모델은 여전히 볼트방식의 엑슬이군요. 아마 DH까지는 불안한 모양입니다. ^^;
# RC3, RC2는 제가 지금 쓰고 있는데, 어떻게 바뀐걸까요? (머 거기서 거기 아닐까요? ^^);
샥에 대한 느낌은 세팅에 따라 노면에 따라 타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상당히 주관적이 라고 생각 됩니다.
전에 어느 분에게 이에 관한 질문을 했더니... 초기에 들어갈 땐 리니어하게 마지막은 어그래시브하게란
대답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ㅎㅎ 화 날뻔 했습니다.
암튼 이건 좀더 박식한 분들이 알기 쉽게 객관적으로 평가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기준은 그분들이 써서 좋은 성적을 내면 좋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_);;;
# 에휴 모델이 하도 많아서 고르기도 겁이 납니다.
# 모델을 좀더 간소화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1.57kg 스텐션을 포함한 무게 같습니다. without remote만 한걸 보면요.
# V브레이크 피봇이 옵션입니다.
디스크가 브레이크가 경량화 되서 이젠 XC에도 부담이 좀 덜해진거 같습니다.
# 32mm 니켈도금 스텐션~ 역시 직경은 키우고 두께는 줄였겠지요?
# 2.2kg 에 올마운틴/프리용 샥입니다. 이놈이 눈에 쏘옥 들어오더군요.
(80mm XC 샥인 쥬디눈물이 이무게인거 보면 참... )
# 프리차로 점프나 드랍을 많이 하지 않는 분에게는 이런 샥이 따악 좋을거 같습니다.
AM으로는 부족하고 Free로는 모자라고...
아마 외쿡에서도 수요가 느니까 이런모델이 자꾸 나오는 거겠지요?
# 더트 점프와 4X 머라 설명할길이... ^^ (제대로 타봤어야 설명이 가능한 분야겠지요... )
# 180mm 트래블... 싱글샥 이대로는 200mm도 나올거 같습니다. ㅋ
스텐션도 36에서 38로 더 커지고요.
사용성향은 익스트림 프리라이드 & 다운힐 % 프리...
어케 타야 익스트림 프리라이드가 될까요?
남들이 보긴에 찬찬히 다운힐 해도 혼자 느끼는 느낌은 익스트림인데... ㅋㅋ
( 머 그게 문제죠 ^^;)
(저도 06년식 RC2X를 쓰고 있습니다. ^^)/
88과 무게 차이도 별로 안나는군요. -,.-
# 88이 아니라 888이군요. ㅋ
160mm 싱글샥이 부족하다면 또는 호기심에 또는 뽀대에 한번 사용해 볼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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