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예견된 결과입니다.
5월에 중국 갔을때 대만업체 사람들 만났는데 살짝~~
공식적으로 말씀은 못드렸지만
개인적으로 견해를 나타냈던 부분입니다.
저한테 쪽지로 상담하신분들은 알겠지요..
Made in USA면 뭐합니까? 어짜피 다른나라에서 가져가서 조립하는데요..
차라리 중국에서 한번에 모노코크로 찍어내는 카본프렘이 더 좋습니다.
제발 중국에 대한 선입견과 미국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주세요.
제 말 좀 믿어주세용~~ ^^;
예전 스켈펠의 경우 스윙암이 받는 힘의 벡터가 아래에서 위쪽으로 가는 스타일이라
아무래도 덜 빠졌겠지만, 지금은 QR축 기준으로 싯스테이는 탑튜브쪽으로 밀려 올라가고
체인스테이는 노피봇이므로 충격량을 그대로 머금고 그만큼 뒤로 당겨지는 상태가 되니
아무래도 저런 형태로 잘 빠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구관이 명관이라... 예전 스켈펠로는 XC 지만 1m 이상 드랍을 해대도 멀쩡할정도로
스윙암이 튼튼했다는 신뢰감이 있었는데, 신년 모델은 디자인도 신뢰성도 아쉬운 점들이 있군요.
그냥 기존 방식으로 되돌아가던지, 굳이 무리한 경량화를 위한 구조를 변경해야만 한다면
조금 더 테스트와 연구를 하고 내놨으면 이런 안타까운 일은 없었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네요.
아무쪼록 혹시 소유하신 분들 있으시면 꼭 리콜 받으시기 바라며, 금번 일로
더 나은 스켈펠이 탄생하길 고대해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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