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어 (WILIER) 라는 로드 바이크 전문회사에서 만든 MTB 입니다.
MTB는 역시 정통성있는 로드바이크 전문회사에서 만든 것이 더욱 신뢰를 더합니다.
저의 9번째 애마...
윌리어 솔리타리오입니다.
윌리어는 이태리 수공 프레임 전문회사입니다. 이 자전거로 산을 타 본것은 약 10회...
싱글에서 민첩함과 임도 업힐에서 가뿐하게 치고나가는 맛이 그동안 타본 다른 것들과는 새로운 차원임을 느꼈습니다. (바로 앞전에 타던것은 TREK 9.9... 지금은 부속만 옮겨서 사용하고 있음)
연습휠로 구입한 것은 MICHE의 704 MTB DISK 휠셋... 이태리에 공장을 둔 전문 회사...
가격대비 성능에서 현존하는 휠중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XC 전문 시합용으로는 부족하지만 (소비자가격이 50만원임을 감안해본다면 결코...) 평상시 연습용으로 써도 뽀대를 생각해도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휠이라 생각합니다.
사진에 보는 바와 같이 무게 측정결과 9.7kg
시합용으로 리뉴얼 (마빅 휠 및 타이어 교체) 시 9.1kg 가 나옵니다...
(저와 함께 꾸미신분은 좀더 가벼운 부속과 아비드 쥬시, SRAM 부속 사용으로 완성차 무게가 8.8kg 가까이 나오셨다는...)
프레임만 1282g (실측-15인치) - 국내 소비자가격 240만원 (그 이하가 될지도...)
실전 XC 레이싱 프레임으로 완벽해보입니다.
인기를 얻을 만한 조건은 다 갖춘 것 같습니다.
보다 많은 사진은...
http://www.promcs.co.kr/bbs/Content.php?no=16212&tbCode=road1&Page=1&PageSet=1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