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ichard Sachs before and after.

플러스2007.03.06 16:28조회 수 1836추천 수 16댓글 9

  • 2
    • 글자 크기






신기하네요.....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9
  • Lug 방식을 고수하는 회사 중 하나이죠.

    주문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꽤...긴 프레임...ㅋ
  • 러그를 쓴 자전거 프레임으로 바꾸고 싶어요. ^^ 하지만 취직전 업글금지. -_-
  • 왜 러그를 쓰는지 이유가 가장중요하죠... 위에건 실버브레이징이네요... 브레이징후에 피클드된...
  • 회사라고 부르기에도 좀 거시기한....성깔있게 생긴 백인 영감탱이가 홀로 모든것을 다 만드는 1인기업입니다. (적어도 2년전까지는) 가격도 만만치 않고 무엇보다도 주문후 최소한 1년반이상 기달려야한다는......ㅜ.ㅡ
  • 러그 방식은

    낮은 온도에서 동...과 같은 낮은 용융점(?)의 금속 소재를 녹여

    모세관 현상을 이용하여 파이프와 러그 사이에 흘러 들어가게 하여

    결착 , 고정 (?) 시키는 방식입니다.

    러그를 이용한 크롬몰리 스틸 프레임의 경우...

    "장점은"

    연결부위의 열변성이 용접에 비해 별로 없다는 접입니다.

    참고로

    용접을 한 경우에는

    용접 비드 주변이 높은 용접열과 함께 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용접하면 강성이 증가하는 레이놀드 853 소재의 파이프 정도를 제외하고는...

    러그 방식이 내구성 면에서 조금 더 후한 점수를 받습니다.

    단점은 러그를 사용함으로써 무게가 좀더 나간다는 것이겠죠.

    (일제 Intermax frame 정도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게다가...

    크롬도금을 한 러그를 쓰는 경우에는

    크롬몰리 스틸 파이프와 러그 사이의 녹아 들어간 동의 접합력을 높여 준다 합니다.


    추신...

    제가

    금속공학이나 용접 그리고 비파괴 관련 분야 전문가가 아니라

    표현상 틀린 부분 또는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기탄없이 댓글로 알려주시고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한가지 덧붙이자면 지대로 명품은 동으로 안하고 은(실버)로 브레이징을 합니다. 동으로 브레이징하면 온도가 1600도부근으로 올라가며 그정도 온도에는 크로몰리파이프의 어닐링(풀림)현상이 일어나 탄성이 풀리며 연해져 버립니다. 이는 자칫 티그용접보다 더 큰 손해를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은은 1000도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므로 어닐링현상을 막을수가 있습죠... 그래서 위의 리차드프래임을 보면 실버브레이징이 된것을 볼수있습니다. 볼줄아는 사람은 확연히 눈에 띌것입니다. 파이프가 아주 곧다는... 즉 불을 덜덴 변형이 거의 없는 프래임입니다...
  • mamcms 님의 첨언에 감사드립니다... : )
  • 동 브레이징...으로 수준급의 "로드용" 크롬몰리 프레임만을

    수공 생산 하는 업체가 국내에 있죠...^^b

  • 생김새가 구형 랠리 프레임과 비슷하네요.
첨부 (2)
Richard_Sachs_bare_frame_head_tube.jpg
49.0KB / Download 1
Richard_Sachs_bare_frame_seat_cluster.jpg
39.7KB / Download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