쬐끔 궁금한게요...절때 딴지는 아니구요. 딴지를 걸만한 실력이 못됩니다...^^
앞부터 떨어지는게 더 위험한게 맞는걸까라는 의문이 들때가 가끔 있습니다.
모터크로스 하시는분들은 보면 주로 프론트 착륙이라, 같은 이륜인데 왜 다른가 하는 의문이 들데가 있어서요. 1미터미만의 수평 단차를 내려올때(속도가 붙은상황에서요.), 무게중심주는게 좀 부족했는지, 프론트가 약간 먼저 닿았는데, 오히려 충격이 적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당시 하드텔이었습니다. 고수님들 담변 좀 해주세요...^^
제가 뛰어서 넘어진 경험상으로는 약 7~80센티 정도 도약이 됬을떄
무게가 앞으로 쏠리게 되면 운이 없으면 이빨이 하나 나가거나
면상 다긁어버리거나 합니다. 뭐 낙법을 좀하시는분이라면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앞으로 쏠려서 내려갈경우와 뒷바퀴로 먼저 착지 하는거랑
충격의 흡수차이가 엄청납니다.
앞에 아무리 샥이 달려있어도
저같은경우 박서들 달고 다닙니다 하지만 앞으로 먼저 착지를 할경우
손목에 부담이 많이 가죠
하지만 뒤에 먼저 착지를 하거나 앞뒤 동시에 착지를 할경우
이러한 충격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1.5미터 이상으로 올라간다고하면 앞으로 떨어질경우
대형사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mx 가 앞바퀴부터 착치시키는 첫번째 이유는 총알 같은 가속을 위해서죠,뒤바퀴부터 떨어지면 스로틀 여는 타이밍이 늦어지고 잘못 열면 힘이쎄 뒤로 발라당 함니다. 그리고 사면 착지라는 점입니다. 평지에서 앞으로 떨어져도 왠많한 무게가 있기때문에 잔거만큼 부담이 가진 않습니다.그러나 많은 차이로 앞바퀴부터 착지시키지는 않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