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SAIR라는 새로운 메이커입니다. 07년 가을부터 신모델 런칭을 시작해서 내년 가을까지 모두 6개의 새로운 프레임들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소개 모델은 CROWN이라는 DH racing 프레임입니다.
최근의 추세에 맞게 낮은 리어샥 레버 레이쇼(2:1) 코스 및 라이더에 맞게 다양하게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를 변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가지 색상이 제공이 되고, 보시다시피 두개의 리어샥을 사용을 합니다.
240mm의 리어 트레블을 가지며, 초기 작동시에는 메인 코일샥이 작동을 하고 메인 코일샥이 거의 바텀 아웃이 된 상태에서는 두번째 에어샥이 작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사이즈는 long,regualr로 나누어집니다. 유효 탑튜브 길이가 regular의 경우 558mm, long의 경우 578mm입니다. 두 사이즈 모두 스탠드 오버는 좀 낮은 694mm입니다. 휠베이스는 1130~1150입니다. 두 사이즈 모두 헤드 튜브 각도는 65도입니다.
비비 및 시트 포스트, 리어 허브, 리어샥 볼트 등등 모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규격을 사용하여서 조립할 때 전용 부품 때문에 고민할 일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8인치 앞포크를 권장을 하고 권장 포크 길이까지 정해져 있네요.
앞으로 추가되는 라인업들의 프레임도 FR, SS, DJ용인것으로 보아서 이쪽 계열의 프레임들을 주로 생산할 것 같습니다.
리어샥의 작동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략 160mm이상의 트레블에서 두번째 에어샥이 작동을 시작합니다.
최근의 추세에 맞게 낮은 리어샥 레버 레이쇼(2:1) 코스 및 라이더에 맞게 다양하게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를 변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가지 색상이 제공이 되고, 보시다시피 두개의 리어샥을 사용을 합니다.
240mm의 리어 트레블을 가지며, 초기 작동시에는 메인 코일샥이 작동을 하고 메인 코일샥이 거의 바텀 아웃이 된 상태에서는 두번째 에어샥이 작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사이즈는 long,regualr로 나누어집니다. 유효 탑튜브 길이가 regular의 경우 558mm, long의 경우 578mm입니다. 두 사이즈 모두 스탠드 오버는 좀 낮은 694mm입니다. 휠베이스는 1130~1150입니다. 두 사이즈 모두 헤드 튜브 각도는 65도입니다.
비비 및 시트 포스트, 리어 허브, 리어샥 볼트 등등 모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규격을 사용하여서 조립할 때 전용 부품 때문에 고민할 일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8인치 앞포크를 권장을 하고 권장 포크 길이까지 정해져 있네요.
앞으로 추가되는 라인업들의 프레임도 FR, SS, DJ용인것으로 보아서 이쪽 계열의 프레임들을 주로 생산할 것 같습니다.
리어샥의 작동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략 160mm이상의 트레블에서 두번째 에어샥이 작동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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