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램(트루바티브)에서 기어 내장 올마운틴/프리라이딩 크랭크를 올해 12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22T 체인링에 위성기어를 달아서 36T 체인링에 해당하는 기어비로 변속이 된다고 합니다.
22T는 1:1로 돌리고, 1:1.65으로 오버드라이브 시켜서 36T에 해당하는 회전수를 냅니다.
24T 체인링으로 바꿀수도 있는데 이 경우 39T 체인링에 해당하는 기어비로 변속된다고 합니다..
22T 체인링의 작은 사이즈 덕분에 체인링 클리어런스가 무지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체인가이드가 포함되기 때문에 체인 빠질 걱정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힐 페달링할때나, 정지해있거나 뒤로 페달질할때도 변속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변속이 레버 누르는 동시에 된다고 합니다.
22T에서 9단 카세트의 모든 단수를 모두 쓸수있다고 하니 그것도 장점이 될 듯 합니다.
생각보다 무게도 가볍네요. (홀즈펠러크랭크+체인링 2장+베쉬링+BB+체인가이드+앞변속기보다 50g+)
전용 BB와 전용 변속레버를 사용해야 하고 가격이 전부해서 $700~$800 정도 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크랭크를 장착하려면 BB 옆면과 ISCG 옆면도 정밀하게 페이싱해야 한다고 합니다.
뒷서스팬션 피봇이 22T 체인링의 체인PCD 원에 접해있는 싱글피봇이나 4바링크 올마운틴/프리라이딩 자전거에 장착해서 사용하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펫, 터너, 스캇 램섬, 코나, 트랜지션, 등이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또는 싱글스피드 세팅으로 2단 변속도 가능하겠군요.
내년에 헴머슈미트가 얼마나 많이 쓰이게 될지 궁금해지집니다.
-핑크바이크 리뷰
http://www.pinkbike.com/news/Truvativ-HammerSchmidt-Preview-2008.html
-헴머슈미트 사이트
http://www.magicmechanics.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