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박 2일 서울서 부산까지 450KM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유사MTB2006.08.15 23:18조회 수 1492댓글 15

안녕하세요?
유사산악자전거입니다. 서울서 부산까지 무박2일 450km 무사히 완주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정말 날씨와~~ 체력과의 싸움이었습니다.
서울서 대전까지는 마음편하게 갔는데~~ 대전부터 슬슬 시작하는 업힐구간~
어두운 밤에 내리는 비때문에 빨리 갈수도 없었죠.
250KM 정도 달렸을까~ 비로 인해 체온도 많이 떨어져~ 잠시 쉬고 가기로했죠~~
시골의 고요함 속에~~ 오직 들리는 소리는 개구리와 지나가는 자동차 소리~
정자에 누워 하늘을 보고 있자니 많은 생각이 나네요~
사랑하는 가족들~~
한편으로는 왜 이렇게 사서 고생하나도 쉽지만~
정한 목표이기에~~ 최선을 다하리라 다시 다짐하고 출발했죠~
이번 여행을 통해 제자신을 돌아볼수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코스를 꼽으라면~ 밀양에서 부산 코스입니다.
정해진 기차시간~때문에 엄청난 업힐구간임에도 온힘을 다해 패달링했죠~~
김해에서 부산역까지도~~ 한시간도 안걸리며 주파~
자전거는 갈수 없지만~~ 시간 관계상
부산의 백양 터널을 진입해야하는 순간~~
경찰도 안잡는데 터널 직원이 잡네요~~ 어쩔수 없이 터널구간만 버스로 이동~
기차 타기까지 남은 시간 20여분~
부산분께 물어보니~ 수정터널로 안가면 부산역까지 차로도 20분 넘게 걸린다고 한다~
이번에는 막아도 간다는 생각으로 수정터널~진입~~
주행 차량에 방해가 되지않게~ 전력질주~~ 속도계는 50KM 이상나오고~
지금까지 가본 터널중 제일 긴것같아요~
터널을 나가니 시작되는 다운힐~~
드디어 부산역 도착! 기차 출발시간에 딱맞게 도착해~~ 완주의 기쁨을 느낄 시간없이
바로 기차에 몸을 싣고 서울로 향했습니다.~

이동경로 :
서울-안양-수원-오산-조치원-천안-대전-옥천-김천-왜관
-대구-경산-청도-밀양-삼랑진-김해-부산

속도계 체크 안한 거리까지 하면~ 480KM정도 탄것같아요.

코스별 특징

서울-대전  : 경사 거의 없음
대전-대구  : 경사 중간중간 높은 업힐 있음
대구-부산  : 밀양 코스의 경우 업힐 구간 많은 경사도 심함
             대구 부산 코스의 경우 경주 울산 코스 추천

이번여행 하면서 총5번의 식사중 3번을 갈비탕으로 먹었습니다.~
더운 여름날 염분및 단백질 보충에 좋은것 같더라구요.

여행 하며 먹은것들 : 물 4.5리터, 포카리 1.5리터 5개(물먹는 하마~)
영양갱 4개, 해바라기 초코렛 1개, 식사 5번

고쳐야 할점~
여행 출발전 지도 및 코스에 대한 사전 지식 필요~~
밀양 부산 구간을 평지일거라 생각하고 갔다가~~ 생고생함~
전국 지도가 없을때에는 가까운 고속도로 사무실로~~(꽁짜로 얻을수있음)

• 굿 ``맨~~~~~~~~~~!!!!!!!!!!!!!!!!!!!!!!!!!!!!!!!!!!!!!!!!!!!!!!!!!!!!!!!!!!!!!!!!!!
  • 우와~ 부산살지만 .. 백양터널과 수정터널을 자전거로 지나시다니
    서울분들 무서워요.
    제가 아는 서울분들은 저번에 부산오셨을때 황령산터널도 자전거로 지나왔다하시던데 ..
    회복잘하시고 , 건강하세요 ^^
  • 폭염속에 완주 축하드립니다.
    작년에 지도만 보고 경주 - 밀양 - 삼랑진 - 김해 -창원 타다가 힘들어서 퍼지기 일보 직전까지 갔습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
  • 터널을 ,,,너무 무리하지마십시요.....열차야 놓치면 전화해서 다음열차타면 되는데...
    아무튼 대단하심니다...서울-부산을 잔차로 휴~~ 용기와 무대뽀정신 배우겠슴다..ㅋㅋ
  • 무효입니다. 유사엠티비가 아니네요! ^^
    대단하십니다.몸조리 잘하시길...^^
  • 축하드립니다...
  • 축하드린다는 말씀 이전에..... (정말 어이없습니다 -.-) 부산사람이지만, 수정터널을 자전거로 통과했다니, 미리부터 완주하실려는 운명이었나봅니다 ㅋ

안전 완주 ! 축하드립니다.

(하긴 저도 2년전쯤 부산 ---> 임진각 때 서울에 들어서서 내부순환로를 자전거 타고 5킬로 정도 간적이 있었지만..)
  • 대단하시다는 말씀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예전 초보시절에 180km도로 도전했다가 110km에서 포기한 적이 있는데..

480km를 그것도 무박 2일로 주파하시다니...
    존경스럽습니다.
  • 대단하십니다. 나도 도전하고싶은 충동을 확 느끼게하는군요. 완주 축하합니다.
  • 흐미....수정터널을....저는 오토바이타구 가도 잡던데 ㅋㅋㅋ 운이 좋으셨어요. 그나저나
    대단하십니다. 저도 서울까지 한번 가야겟어요 ㅎㅎ
  • 저는 50키로 달리는 것도 힘든데 우와~ 그렇게 긴 여행을... 대단하십니다. 수고 하셨네요...
  • 유사MTB글쓴이
    2006.9.10 22:52 댓글추천 0비추천 0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게 많은 교훈을 주었던 여행이었습니다.
  • 대단합니다. 저도 무박 여행한번 추진해봐야 겠네요. ㅎㅎㅎ
  • 그래요 님 글을 읽고 인간 한계의 도전에 성공한 당신께 기립 박수를 보냅니다
    님 인생에 아주 큰 교훈과 큰 힘이 되기를 바라구요 아무튼 정말 수고 하셨구요 박수를
    보냅니다....추신 : 저두 부산에 살고 있는데 ㅎㅎ 수정터널 백양터널 통과 했다는 말을 듣고
    담부터는 절대 하지 말라고 말리고 싶내요 진입도 못할뿐더라 아주 위험 하거든요...
    터널 길이도 아주 길구요...부산 사람들 차 아주 험악하게 몰거든요..터널 않에서 사고나면
    대형 아닙니까? 그러니 다른분들도 필히 부산 오시면 절대 터널은 통과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