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올린 이유가 주의차원에서 올린 것인데 먹지말자는 식으로 인식이 된것 같습니다..어찌보면 제가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인 것일 수도 있고...여기에 어울리지 않는것 같아 내용 삭제했습니다.
나쁜뜻으로 올린 것은 아니었는데..살면서 먹지 않고 살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논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제가 식품회사에 다녀봐서 아는데 절대 그렇게 널럴한 곳 아닙니다..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매번 테스트해서 문제 있는 제품은 전량 폐기나 반품입니다..
특히 동양제과가 하루이틀 장사할 되사도 아는데 절대 잘못된 원료를 사용했을리 없습니다..
이런 글 올리시기 전에..
만두파동..
예전의 삼양라면 유지파동이 어떻게 끝났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법적으로는 식품 업계의 완승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밀과 옥수수들..
미국 기준으로는 사료용인 것들도 있습니다..
켈로그에서 만드는 콘 푸로스트 옥수수가 미국기준으로 사료용입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분명 식용 맞습니다..
그리고 사료용이 인체에 해롭다면 그거 먹은 소는 인체에 해롭겠죠??
아무 상관없습니다 그냥 사드시죠..
언론에서 공업용이다 식용이다 쓰레기다 떠들때는 먼저 우리나라 기준에 맞는지 부터 알아봐야 겠죠..
초코파이 젤라틴이 가죽이던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네요.. 피혁폐기물이다.. 이건 어디까지나 환경운동연합 생각이죠..
초코파이 피혁폐기물 보다 합성세제나 중성세제가 더 위험하죠.. 그거 사용하지 말라고 똑같이 합니다..
먹을거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거 아닌지..
비교할 것을 비교해야죠.먹는 음식하고 세제하고 무슨 상관관계가 있습니까?우리나라 기준 그다지 믿을것이 못됩니다..오늘 옳다고 한것이 내일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에..항상 소잃고 외양간고치기식이기 때문입니다..얼마전에 정유업계에서 보다 질좋은 정유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이게 정부에서 먼저 선뜻하겠다고 한것이 아니라 언론에서 우리나라대기의 위험성을 알렸기에 그나마 나아진것입니다..서울대기가 LA와 휴스턴하고 비슷하다면 믿으시겠습니까?미세먼지농도는 선진국에 비해 아주 높더군요...님이 말씀하신데로라면 우리나라기준에 본다면 아무문제없지만..
환경연합에서 할일없어서 그런 자료내놓는것이 아닙니다..그들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를 구하기 위해 큰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일반 국민,소비자의 입장에서 할 수 있는 당당한 권리를 찾기 위한 행동이지 단순히 그들만의 리그가 아닙니다...이들이 여과를 해주지 않았다면 우리는 잔류농약성분이 있는 농산물을 유기농이라고 하며 판매하는 이들의 말대로 먹고 폐기조치된 외국산갈비를 국산갈비로 둔갑한것을 먹어야하고....한가지 예를 들면 경상남도의 농산물검사를 하는 사람이 얼마인줄 아십니까?30명도 안됩니다...이들이 각지에서 오는 농산물의 잔류농약을 검사한다고 하면 하루 24시간도 부족할겁니다..그분들이 환경단체나 소비자단체에서 수고를 좀 덜어주고 있다며 오히려 고마워합니다..때론 싫어도 합니다..왜냐고요?몇가지 제품에선 쉬쉬하는게 있기 때문입니다...정부차원에서....예전에 선배들하고 거기에 계신분에게서 직접들은 얘기입니다..마지막으로 이런 일들은 우리를 위해서 자라는 아이들을 위해서 하는 일입니다...
뭐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까?그러면 근거도 없이 저 사람들이 여론몰이를 한다는 말입니까?열심히 먹거리 만드는 사람이 공업용 그것도 폐기물로 만드는 걸로만 만들어야 합니까?그러면 왜 공업용 식용으로 나눕니까?제가 드리는 것 한번 냄새만들이켜 보시겠습니까?냄새도 안나는겁니다.양은 0.5ml밖에 안됩니다...5ml시약인데 용기에 취급주의란 경고표시도 없습니다..하지만 교수님 왈 그거 들어마시면 유전자 변이일이킬수있다고 합니다..뭐 사는데 지장없습니다...어찌될지는 모르지만...저것도 마찬가지입니다..지금 당장 먹는데 지장없어도 나중에 10년20년 지나서도 떳떳하게 장담할 수 있습니까?BSM일명 광우병이라고 발생하기전 당시 영국정부에서 괜찮다고 한 사료가 그 원인이었습니다...그 발병이 10여년이 지난 후에 그 징후가 발생하였고 지난 2000년에 그 사료를 폐기하였고 지금까지 발병하고 있으며 현재 항생제는 만들었다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모르고..그렇습니다...
만드는 사람의 이익이 그렇게 중요합니까?그리고 지금의 글이 완전히 그렇다고 결론이 난것도 아닌데 선무당이 사람잡는단는 식으로 말을 합니까?생각도 없이 글 올렸다고 생각하시면 더 깊이 생각하세요..저런 문제가 뭐 같네하며 못풀겠다고 화를 누구에게 내는지 모르겠네요..잘못되었다면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말하세요..다른 나라에선 젤라틴의 원료가 뭔지 알려주시면 더 좋겠네요..그런 것 찾을 능력 없으면 함부러 말하지 마세요...
음.. 인생 뭐 있습니까!? 군대 제대한지 2개월도 안됐구, 그 동안 엄청나게 먹은 초코파이가 있는데..
ㅡㅡㆀ
저의 몸이 말해주듯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동양제과 및 롯데, 해태도 만들던데 그런 큰 기업에서 그런일을 할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엔 위의 기업들은 창업주에 의해 만들어진 기업정신이 있어서 그런짓 안하리라 믿습니다.
다들 알아주는 기업들인데..
믿슙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