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UVATIVE 크랭크..

십자수2004.10.12 01:55조회 수 1343댓글 6

  • 1
    • 글자 크기




쉬마노와 비교하면 분명 이놈이 더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신형 XTR 끼워 쓰다가 2주만에 빼서 팔았지요...
그 형식이 맘에 안들어서 특히 크랭크와 축을 이어주는 부분이 주름으로 되어 있는 구조와 그 볼트의 허접함으로 인해... ㅎㅎㅎ
물론 잘 쓰시는 분들이야 뭐~~!
개인적으로 맘에 안들었다 이거지요.. 그 볼트 박히는 나사산이 약해서 뭉개졌다는 분들도 있는걸 보면 분명 신형 크랭크의 최대 약점인듯 합니다.
구멍은 깊게 뻥~ 파 놓구 볼트는 왜 그리 짧게 끼웠는지... 참~~!

그와는 대조적으로 이 크랭크는 스핀들의 마지막이 ISIS방식이라 확실한 고정을 해 준답니다.
가격도 상당한 수준으로 차이가 나구요.. 신형 XTR의 경우  체인링이 무르다는 얘기도 있고
구형은 정말 좋았는데...
크랭크 새로 장만 하시려는 분들 고려 해 보세요..
신형 트루바티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통형 비비.. 일체형이 정말 대세인듯..


  • 1
    • 글자 크기
우연히 얻게된 헬멧 (by sunboy) 개운산 찍은 p2와 새로지른 헬멧 입니다. (by gorybow)

댓글 달기

댓글 6
  • 역시~ 트루바티브! 죽이네요.
    바꾸고싶은 욕망이~
  • 2004.10.12 11:57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는 언제 이런거 써보낭...ㅜ
  • X
    2004.10.12 21: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무게는 어떤가요 ? 레이스페이스 신형 그 뭐냐.. 그것도 일체형이던데.. 특히 금색비비 무지 맘에 들던데.. 요즘 일체형이 대세인가 보네요..
  • 스핀들이 뭐 베어링과 직접 마찰이 없고 베어링이 양쪽 끝외부에 있어서..
    베어링의 Seal이 손상될 염려도 없고 더 큰 볼을 사용가능해 더 튼튼하고 어쩌구 저쩌구....
    센터락 방식.. 시마노꺼 싫어요..
    ISIS는 좋은데..
    RaceꁒFace는 어떤 방식인지.. 지들이 개발했다고 하던데.. 궁금하네요..
  • 150g 이하의 경량 BB를 사용한다면 XTR 크랭크세트와 비슷한 중량이 나오겠죠... 다만 사진의 모델이 04년 Team 모델이라면요....
  • 센터락은 디스크로터 장착방식?인데요
    octalink가 맞는거겠죠.
첨부 (1)
P1010862.JPG
237.3KB / Download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