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UVATIVE 크랭크..

십자수2004.10.12 01:55조회 수 1343댓글 6

  • 1
    • 글자 크기




쉬마노와 비교하면 분명 이놈이 더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신형 XTR 끼워 쓰다가 2주만에 빼서 팔았지요...
그 형식이 맘에 안들어서 특히 크랭크와 축을 이어주는 부분이 주름으로 되어 있는 구조와 그 볼트의 허접함으로 인해... ㅎㅎㅎ
물론 잘 쓰시는 분들이야 뭐~~!
개인적으로 맘에 안들었다 이거지요.. 그 볼트 박히는 나사산이 약해서 뭉개졌다는 분들도 있는걸 보면 분명 신형 크랭크의 최대 약점인듯 합니다.
구멍은 깊게 뻥~ 파 놓구 볼트는 왜 그리 짧게 끼웠는지... 참~~!

그와는 대조적으로 이 크랭크는 스핀들의 마지막이 ISIS방식이라 확실한 고정을 해 준답니다.
가격도 상당한 수준으로 차이가 나구요.. 신형 XTR의 경우  체인링이 무르다는 얘기도 있고
구형은 정말 좋았는데...
크랭크 새로 장만 하시려는 분들 고려 해 보세요..
신형 트루바티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통형 비비.. 일체형이 정말 대세인듯..


  • 1
    • 글자 크기
우연히 얻게된 헬멧 (by sunboy) 개운산 찍은 p2와 새로지른 헬멧 입니다. (by gorybow)

댓글 달기

댓글 6
  • 역시~ 트루바티브! 죽이네요.
    바꾸고싶은 욕망이~
  • 2004.10.12 11:57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는 언제 이런거 써보낭...ㅜ
  • X
    2004.10.12 21: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무게는 어떤가요 ? 레이스페이스 신형 그 뭐냐.. 그것도 일체형이던데.. 특히 금색비비 무지 맘에 들던데.. 요즘 일체형이 대세인가 보네요..
  • 스핀들이 뭐 베어링과 직접 마찰이 없고 베어링이 양쪽 끝외부에 있어서..
    베어링의 Seal이 손상될 염려도 없고 더 큰 볼을 사용가능해 더 튼튼하고 어쩌구 저쩌구....
    센터락 방식.. 시마노꺼 싫어요..
    ISIS는 좋은데..
    RaceꁒFace는 어떤 방식인지.. 지들이 개발했다고 하던데.. 궁금하네요..
  • 150g 이하의 경량 BB를 사용한다면 XTR 크랭크세트와 비슷한 중량이 나오겠죠... 다만 사진의 모델이 04년 Team 모델이라면요....
  • 센터락은 디스크로터 장착방식?인데요
    octalink가 맞는거겠죠.
앙끼
2004.10.12 조회 1690
앙끼
2004.10.12 조회 1188
앙끼
2004.10.12 조회 1053
sunboy
2004.10.12 조회 2215
sunboy
2004.10.12 조회 2119
십자수
2004.10.12 조회 1343
kyi96
2004.10.11 조회 1223
kyi96
2004.10.11 조회 935
kyi96
2004.10.11 조회 856
deadface(탈퇴회원)
2004.10.11 조회 2316
다리 굵은
2004.10.11 조회 2598
다리 굵은
2004.10.11 조회 2557
오름
2004.10.11 조회 2016
오름
2004.10.11 조회 2118
첨부 (1)
P1010862.JPG
237.3KB / Download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