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호바오 리틀도미네이터 인데요......피라테10이라고도 한데.....1/10스케일에 21급엔진이라 거의 날라댕긴다라고 표현해도 될듯..ㅋㅋㅋㅋ 접때 동영상 보셨죠??? 윌리를 하다못해 뒤로 넘어가부리는뎅..ㅋㅋ 힘이 좋아요.....세비지는 살려고 했는데 엔진입문할때라 정비성도 그렇고 스케일도 좀 크고 해서 포기했어요,,..ㅋㅋㅋㅋ 아 그리고 창원에도 모임하나 있으니까 함 굴리러 가세요...^^ 저도 거기 갈껀데.....
오우 상당히 깔끔! 하네요^^ 조언이랄께 있나요^^ 이곳도 저보다 RC 훨씬 많이 아시는분이 계실텐데요^^ 지금 사진으로는 판단하기 어렵지만 일단 수신기 배터리를 좀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고정시키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측면 충돌시 배터리가 빠져버릴 수 있을것 같은데요 서보라는것이 참 아이러니 하게도 노콘이나 혹은 전원이 끊길때 10중 8,9는 스로틀 정방향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부아아아앙~ 달려나가기 일수입니다.(아직 서보가 꼭 가속방향으로만 돌아가는 원인은 모른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링케이지 셋팅이 약간 타이트 한것 같습니다. 구조상 브레이크 링케이지를 밀면 제동이 걸리는것 같은데요 저렇게 연료튜브가 길면 브레이크가 잘 않먹죠... 마치 기포가 들어간 유압브레이크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그와 동시에 긴 연료튜브 때문에 브레이크쪽으로 서보가 많이 돌아가야 제동이 걸릴텐데 엔진 링케이지쪽에 스프링 구간이 너무 짧습니다. 고로 스프링이 다 오무라져도 제동은 걸리지 않고 서보도 엄청난 부하를 받기 때문에 수명이 짧아지고 역시 노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링케이지 셋팅이 여러가지 조건을 고루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좀 어렵습니다. 일단
1.풀 스로틀시 캬부레터가 모두 열려야 하며 서보가 그 이상 돌아가는것은 부하가 걸려 좋지 않구요
2.중립시 캬부레이터가 아이들 지점까지 닫혀야 합니다.
3.중립으로 가기도 전에 캬부레이터가 닫히게 해 놓으면 처음부분의 스로틀조작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4.브레이킹시 브레이크가 힘을 충분히 받아야 하고
5.브레이킹시 서보가 부하를 많~이 받는 구조는 좋지 않습니다.(링케이지 구조상 브레이킹시에 부하는 항상 있습니다.)
6.서보의 작동 범위보다 링케이지 작동범위가 작아 서보가 다 돌아가지 못하는 경우는 상당히 않좋구요
7.조종기에서 서보의 동작범위를 설정하여 모든 동작범위에서 멈춤이 없게 하여야 합니다.
등등 좀 여렵습니다^^ 할줄은 아는데 설명이 힘드네요^^
휠 빌딩정도의 난이도?^^ ㅋㅋ 제대로 한다면요 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