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리스 타이어의 목적은
타이어내의 공기압을 낮추어 타이어의 접지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함입니다.
기존의 타이어에서 공기압이 낮으면 펑크가 쉽게 나기 때문에
접지력을 위해서 공기압을 낮출 수가 없었습니다.
낮은 공기압으로 인해 생기는 펑크는 림에 의해 튜브가 찍히기 때문에
나는 것이었죠...
그러나 튜브리스는 튜브가 없기 때문에 튜브의 손상으로 인한 펑크가 없어
낮은 공기압으로 타이어의 접지력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너링시 사이드월의 찌그러짐으로 좀더 뱅크각을 크게 할 수도 있고
다운힐시 앞바퀴 접지력 향상으로 조향력이 우수해지고
같은 조건의 노면이라도 등판능력이 우수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튜브가 없으므로 경량화에도 도움이 되지요..
회전체의 경량화는 다른 부품의 경량화 보다 훨씬 의미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역시 튜브리스의 단점은 비용입니다.
전용림과 타이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기 따른 추가비용이 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온로드와 오프로드 두가지를 병행시 공기압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가
라이더를 고민하게 만들지요...(경량화에만 염두한다면 높은 공기압으로...)
모든 장비의 선택은 본인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라이딩 패턴과 온, 오프의 비중, 그리고 경제적 사정을 고려해서
잘 결정하세요...
타이어내의 공기압을 낮추어 타이어의 접지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함입니다.
기존의 타이어에서 공기압이 낮으면 펑크가 쉽게 나기 때문에
접지력을 위해서 공기압을 낮출 수가 없었습니다.
낮은 공기압으로 인해 생기는 펑크는 림에 의해 튜브가 찍히기 때문에
나는 것이었죠...
그러나 튜브리스는 튜브가 없기 때문에 튜브의 손상으로 인한 펑크가 없어
낮은 공기압으로 타이어의 접지력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너링시 사이드월의 찌그러짐으로 좀더 뱅크각을 크게 할 수도 있고
다운힐시 앞바퀴 접지력 향상으로 조향력이 우수해지고
같은 조건의 노면이라도 등판능력이 우수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튜브가 없으므로 경량화에도 도움이 되지요..
회전체의 경량화는 다른 부품의 경량화 보다 훨씬 의미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역시 튜브리스의 단점은 비용입니다.
전용림과 타이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기 따른 추가비용이 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온로드와 오프로드 두가지를 병행시 공기압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가
라이더를 고민하게 만들지요...(경량화에만 염두한다면 높은 공기압으로...)
모든 장비의 선택은 본인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라이딩 패턴과 온, 오프의 비중, 그리고 경제적 사정을 고려해서
잘 결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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