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것보다는 end point설정하는 방법을 먼저 아셔야 할거 같습니다.
뒷쪽드레일러 h는 스프라켓 작은쪽(고단)의 끝을 설정하는 겁니다.
이것을 설정하려면 일단 쉬프터의 스프터케이블을 풀러주시고 셋팅을 하시는 겁니다.
만약 쉬프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풀지 않고 설정하면 볼트를 아무리 돌려도 드레일러가 움직이질 않습니다.
결국 정확한 셋팅을 할수가 없게됩니다.
케이블을 풀렀다면 이제는 h단을 조이게 되면
9단에서 8단쪽으로 드레일러가 움직입니다.
반대로 푼다면 9단 밖으로 나와버리죠.
뒷쪽 드레일러는 스프라켓과 거의 일직선이 되도록 설정을 해주시되
9단쪽은 아주 조금만 삐져나오게 해주시고
1단쪽은 딱 맞게 셋팅해주세요
1단쪽을 딱 맞게 셋팅하지 않으면 체인이 스프라켓과 스포크 사이게 껴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쉬프터쪽에 돌리는 다이얼이 있을것인데
쉬프터를 1단에 놓고 쉬프터에 달린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살짝 당길정도로
셋팅을 해주세요.
뭐 그러면 셋팅 끝입니다. ^_^;;
앞쪽은 크랭크의 크기가 커질수록 고단이기때문에
h가 반대겠죠?
이점만 유의 하시고
앞쪽은 h셋팅을 드레일러 가드가 1/3정도 더 튀어나오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유는 쉬프팅 할적에 앞쪽은 드레일러를 조금 더 밀어줘야 부드러운
변속이 됩니다.
크랭크쪽의 작은단쪽은 쉬프터 케이블을 풀렀을때 1단(젤 작은 체인링)보다
아주 조금만 밖(싯튜브쪽)으로 나와야 합니다.
매우 조금이어야 합니다.
그럼 원하시는데로 셋팅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뒷쪽드레일러 h는 스프라켓 작은쪽(고단)의 끝을 설정하는 겁니다.
이것을 설정하려면 일단 쉬프터의 스프터케이블을 풀러주시고 셋팅을 하시는 겁니다.
만약 쉬프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풀지 않고 설정하면 볼트를 아무리 돌려도 드레일러가 움직이질 않습니다.
결국 정확한 셋팅을 할수가 없게됩니다.
케이블을 풀렀다면 이제는 h단을 조이게 되면
9단에서 8단쪽으로 드레일러가 움직입니다.
반대로 푼다면 9단 밖으로 나와버리죠.
뒷쪽 드레일러는 스프라켓과 거의 일직선이 되도록 설정을 해주시되
9단쪽은 아주 조금만 삐져나오게 해주시고
1단쪽은 딱 맞게 셋팅해주세요
1단쪽을 딱 맞게 셋팅하지 않으면 체인이 스프라켓과 스포크 사이게 껴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쉬프터쪽에 돌리는 다이얼이 있을것인데
쉬프터를 1단에 놓고 쉬프터에 달린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살짝 당길정도로
셋팅을 해주세요.
뭐 그러면 셋팅 끝입니다. ^_^;;
앞쪽은 크랭크의 크기가 커질수록 고단이기때문에
h가 반대겠죠?
이점만 유의 하시고
앞쪽은 h셋팅을 드레일러 가드가 1/3정도 더 튀어나오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유는 쉬프팅 할적에 앞쪽은 드레일러를 조금 더 밀어줘야 부드러운
변속이 됩니다.
크랭크쪽의 작은단쪽은 쉬프터 케이블을 풀렀을때 1단(젤 작은 체인링)보다
아주 조금만 밖(싯튜브쪽)으로 나와야 합니다.
매우 조금이어야 합니다.
그럼 원하시는데로 셋팅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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