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테일이라고 하는게 옳습니다.. 예전에는 풀샥에 들어갔지만 요세 너무 롱트레블의 리얼 풀샥이 나오기 때문에 피봇이 없는구조(버퓨얼피봇같은넘도 있긴 있죠.ㅋ) 를 따로 소프트 테일이라고 합니다..(2인치 내외를기준으로 잡음..)
대표적으로 아이비스실크Ti KHS의 팀모델 트렉의 STP 시리즈 등등이 있죠..
공통적으로 알루미늄 프렘보다는 탄성이 상대적으로 좋은 크로몰리 카본 티탄등을 주로 사용해서 프렘탄성만으로 리어샥을 움직입니다..
에너지 보존적 픅면에서 예전에 풀샥보다 유리했고 다운힐때는 하드테일보다 유리했기때문에 많이 나오던 형태였으니.. 4 바링케이지 버츄얼피봇 아이드라이브 nrs시스템 등과 같은 바빙이 거의 없는 풀샥 구조가 나오자 점점 없어지는 추세이기는 합니다.
무게는 일반 하드테일보다 아주쬐끔 무겁지만 풀샥보다는 많이 가볍죠.
지금 khs홈에가서 확인해보니 앞쪽의 탑튜브와 시트튜브 다운튜브는 알미늄이고 뒤쪽만 크로몰리로 되어있네요.. 도로에서 타기에는 좋을듯하군요.
모양이 허술해 보이는거는 사진으로 봐서 그러지 실제로보면 별로 안그렇답니다.. 크로몰리튜빙이 얇기는 하죠. 게다가 khs에서 사진을 좀 못찍은듯..ㅋ
부품구성도 데오레 와 lx조합이면 도로에서는 조금 과분하군요.. 포크도 파일롯 sl이면 도로에서 쓰기 아까울정도구요.. 브레이크도 아비드 싱글디지트 5.0이면 lx~xt정도 등급이 됩니다.
좋은잔차 구입하셔서 잘타시고 언제나 안전라이딩 하세요.. ^^
큰사진 퍼왔습니다. 크게보니 예쁘군요..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