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답변입니다...
코일 스프링은 대체로 다운힐에 많이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이유는 큰 충격에도 스프링 역할과 내부에서 그 충격으로 인한 문제가 적게 발생하거든요...
에어 스프링 방식은 크로스 컨츄리 방식으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위에서 다른분이 이야기했듯이 적은 충격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거든요..
이 두가지 방식의 큰 차이점은 위이고...
또한 무게에서 많은 차이점이 나타나죠...아무래도 공기를 스프링으로 사용하다가 보니 많이 가벼워 지는 것과,...공기를 새지 않게 하는 기술이 들어가기에 가격이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에어스프링 방식은 그 공기많으로 샥의 기능을 할 수 없기에 한쪽 튜브에 오일을 삽입하여 뎀핑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한 튜브에 두개의 오일 챔버를 두고 그 사이에 작은 구엉으로 오일의 흐름을 조절하여 여러가지 에어로 할 수 없는 기능을 분담하였답니다.
..
무게, 가격, 사용 용도, 내부구조에서 차이가 난답니다....
코일 스프링은 대체로 다운힐에 많이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이유는 큰 충격에도 스프링 역할과 내부에서 그 충격으로 인한 문제가 적게 발생하거든요...
에어 스프링 방식은 크로스 컨츄리 방식으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위에서 다른분이 이야기했듯이 적은 충격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거든요..
이 두가지 방식의 큰 차이점은 위이고...
또한 무게에서 많은 차이점이 나타나죠...아무래도 공기를 스프링으로 사용하다가 보니 많이 가벼워 지는 것과,...공기를 새지 않게 하는 기술이 들어가기에 가격이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에어스프링 방식은 그 공기많으로 샥의 기능을 할 수 없기에 한쪽 튜브에 오일을 삽입하여 뎀핑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한 튜브에 두개의 오일 챔버를 두고 그 사이에 작은 구엉으로 오일의 흐름을 조절하여 여러가지 에어로 할 수 없는 기능을 분담하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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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 가격, 사용 용도, 내부구조에서 차이가 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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