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 8단과 9단의 차이점은 크게 두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기어비의 변화 입니다.
뒤 스프라켓의 1단 T수가 30~32에서 34T로 늘어났죠..
핸들링이 받쳐준다면 업힐에서 유리합니다.
두번째는 기어의 활용범위가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보통 라이딩시 극단적인 기어비는 사용하지 않죠..
(앞에 1단, 뒤 9단 또는 앞 3단에 뒤 1단)
그래서 스프라켓이 8단일 경우 앞기어가 1단이거나 3단일 경우
뒤 기어의 사용 가능한 변속 폭은 최대 2단에서 7단입니다.
그러나 뒤 스프라켓이 9단이 되면서 앞기어가 1단이거나 3단일 경우
뒤 스프라켓의 이용단수가 2단에서 8단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급박한 레이싱에서나 적용되는 것이죠...
그래서 보통 산에서 즐길 경우는 그냥 뒤 변속 단수에 따라 앞 단수도
적절히 선택하면서 라이딩을 하시면 되겠네요..
첫째는 기어비의 변화 입니다.
뒤 스프라켓의 1단 T수가 30~32에서 34T로 늘어났죠..
핸들링이 받쳐준다면 업힐에서 유리합니다.
두번째는 기어의 활용범위가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보통 라이딩시 극단적인 기어비는 사용하지 않죠..
(앞에 1단, 뒤 9단 또는 앞 3단에 뒤 1단)
그래서 스프라켓이 8단일 경우 앞기어가 1단이거나 3단일 경우
뒤 기어의 사용 가능한 변속 폭은 최대 2단에서 7단입니다.
그러나 뒤 스프라켓이 9단이 되면서 앞기어가 1단이거나 3단일 경우
뒤 스프라켓의 이용단수가 2단에서 8단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급박한 레이싱에서나 적용되는 것이죠...
그래서 보통 산에서 즐길 경우는 그냥 뒤 변속 단수에 따라 앞 단수도
적절히 선택하면서 라이딩을 하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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