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명칭은 프리휠바디구요.. 스프라켓이 고정되는 부위입니다... 즉 뒤로는 돌아가고 앞으로는 안돌아가게하는 일명 '메뚜기'라는 부분인데요. 그안에는 보통 라쳇이라는 톱니와 폴(pawl)이라는 쇠조각이 들어있습니다. 아마도 그부분이 망가져서 그럴겁니다.
일반자전거는 스프라켓이 프리휠바디 역할까지 수행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일반자전거도 스프라켓만 분리가 됩니다.
즉 프리휠바디는 허브전체의 일부분입니다.
또한 전용공구가 있어야 교체할수 있는부분이구요 머 전용공구는 만들면 땡이구^^ 시마노같은경우는 뒷허브에만 큰 베어링(구슬) 만 18개, 깨알같은작은것들만 50개나 되므로 잘못해서 하나씩 잃어버리기가 쉽상입니다^^;
즉 프리휠바디를 교체하기위해서는 그모든 베어링을 다 분리해내야합니다. 다시조립할때도 점도높은 구리스를 발라 하나하나씩 찍어붙인다음 조립해야합니다.. 고로 첨엔 좀 힘들것같습니다...
일반자전거는 스프라켓이 프리휠바디 역할까지 수행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일반자전거도 스프라켓만 분리가 됩니다.
즉 프리휠바디는 허브전체의 일부분입니다.
또한 전용공구가 있어야 교체할수 있는부분이구요 머 전용공구는 만들면 땡이구^^ 시마노같은경우는 뒷허브에만 큰 베어링(구슬) 만 18개, 깨알같은작은것들만 50개나 되므로 잘못해서 하나씩 잃어버리기가 쉽상입니다^^;
즉 프리휠바디를 교체하기위해서는 그모든 베어링을 다 분리해내야합니다. 다시조립할때도 점도높은 구리스를 발라 하나하나씩 찍어붙인다음 조립해야합니다.. 고로 첨엔 좀 힘들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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