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비슷한 사양이시군요.. 저는 엘파마 트라이얼에 원 체인링에 가드 씁니다. 저도 처음에는 바깥쪽에 배쉬링을 달고 22-32 2단을 사용해려 했는데 프렘을 엘파마로 정하고 나니 앞변속기를 못 달지 않습니까? 그래서 체인링 한장에 가드를 쓴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만원대 싼 체인 텐셔너를 써 볼까 했는데 아래 위에서 다 잡아주지 않으면 체인이 쉽게 빠진다고 하더군요.
앞변속기가 없는 상태에서 가드를 달지 않게 되면 체인이 빠지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특히 험하게 타신다면요.. 그리고 중요한것은 뒷 변속기의 텐션을 강하게 해주면 그나마 덜 빠진답니다. 엘파마트라이얼은 트라이얼 전용크랭크를 쓰고 체인텐션을 강하게 해주거나 큰 체인링을 쓴다면 가드를 다는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뒷 변속기 xt
크랭크 lx 44t 체인링 한장으로 개조
체인 xt
스프라켓 lx
중요한 가드 roox 체인 애니멀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근데 앞 체인링이 너무 커서 36이나 38t 정도로 교체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요.. 더 궁금하신점 있으심 리플주세요.
앞변속기가 없는 상태에서 가드를 달지 않게 되면 체인이 빠지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특히 험하게 타신다면요.. 그리고 중요한것은 뒷 변속기의 텐션을 강하게 해주면 그나마 덜 빠진답니다. 엘파마트라이얼은 트라이얼 전용크랭크를 쓰고 체인텐션을 강하게 해주거나 큰 체인링을 쓴다면 가드를 다는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뒷 변속기 xt
크랭크 lx 44t 체인링 한장으로 개조
체인 xt
스프라켓 lx
중요한 가드 roox 체인 애니멀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근데 앞 체인링이 너무 커서 36이나 38t 정도로 교체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요.. 더 궁금하신점 있으심 리플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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