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상.
가로+세로+높이 < 158cm이고, 중량 < 32kg 만이 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외가 두가지 있습니다.
자전거는 안전 문제로 불가능.
접는 자전거, 유모차, 휠체어는 가능.
(출처는 smrt, 서울지하철공사입니다)
비슷한 규정을 비행기, 기차가 공유합니다.
중요한건, 원칙상. 입니다.
실제로 자전거 들고 들어갈때는...
네, 게이트만 어떻게 통과하시면 차량 안의 아저씨는 신경 안 씁니다.
문제는, 그 게이트에서 발생하는데.
특히 5-8 호선의 경우 게이트에서 바로 매표소까지 보이는 경우도 있고, 서지공에서 어떻게 교육을 시켰는지 찌르는지라 좀 몹시 피곤합니다. 1-4호선은 비교적 널럴.
... 일전에 그러고보니 지하철 자전거 탑승 어쩌고 하던 사람들 있는데 그분들 어디 가셨을까요? (빈정)
... 좀 QR 스타일은 허용좀 해줬으면... 싶습니다만.
가로+세로+높이 < 158cm이고, 중량 < 32kg 만이 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외가 두가지 있습니다.
자전거는 안전 문제로 불가능.
접는 자전거, 유모차, 휠체어는 가능.
(출처는 smrt, 서울지하철공사입니다)
비슷한 규정을 비행기, 기차가 공유합니다.
중요한건, 원칙상. 입니다.
실제로 자전거 들고 들어갈때는...
네, 게이트만 어떻게 통과하시면 차량 안의 아저씨는 신경 안 씁니다.
문제는, 그 게이트에서 발생하는데.
특히 5-8 호선의 경우 게이트에서 바로 매표소까지 보이는 경우도 있고, 서지공에서 어떻게 교육을 시켰는지 찌르는지라 좀 몹시 피곤합니다. 1-4호선은 비교적 널럴.
... 일전에 그러고보니 지하철 자전거 탑승 어쩌고 하던 사람들 있는데 그분들 어디 가셨을까요? (빈정)
... 좀 QR 스타일은 허용좀 해줬으면... 싶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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