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 - 시마노 > 헤이즈 (헤이즈는 좀 투박하죠?)
로터 생김 - 헤이즈 > 시마노 ( 제 개인적 생각..)
패드 교환시 편리성 - 시마노 > 헤이즈 (시마노는 휠을 안빼도 됩니다)
성능 - 헤이즈 > 시마노 (시마노의 미네랄 오일은 끓는점이 낮으므로 더운 여름날 긴 다운힐에서 레버감이 물러진다는 의견이 다수 나왔습니다)
가격 - 헤이즈 > 시마노 (헤이즈 가격이 엄청 내렸죠?)
헤이즈를 is51mm 방식 에 끼울려면 아답터가 필요한데요..이게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마노 같은 경우 캘리퍼 좌우 정렬이 필요할 경우 와셔로 밖에 조절 할수 없지만 헤이즈의 아답터는 좌우 약간의 유격이 있어서 와셔가 필요 없습니다 좌우로 캘리퍼를 움직여서 정확이 센터에 맞추신 후 나사를 조이면 됩니다.
>전 현재 코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쓰고 있는데요
>
>교체를 할 경우 어떤 것이 좋은지 몰라서 그럽니다.
>시마노 XT 디스크 브레이크(38만원)와 2003년형 헤이즈 디스크 브레이크(32만원)의 비교를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로터 생김 - 헤이즈 > 시마노 ( 제 개인적 생각..)
패드 교환시 편리성 - 시마노 > 헤이즈 (시마노는 휠을 안빼도 됩니다)
성능 - 헤이즈 > 시마노 (시마노의 미네랄 오일은 끓는점이 낮으므로 더운 여름날 긴 다운힐에서 레버감이 물러진다는 의견이 다수 나왔습니다)
가격 - 헤이즈 > 시마노 (헤이즈 가격이 엄청 내렸죠?)
헤이즈를 is51mm 방식 에 끼울려면 아답터가 필요한데요..이게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마노 같은 경우 캘리퍼 좌우 정렬이 필요할 경우 와셔로 밖에 조절 할수 없지만 헤이즈의 아답터는 좌우 약간의 유격이 있어서 와셔가 필요 없습니다 좌우로 캘리퍼를 움직여서 정확이 센터에 맞추신 후 나사를 조이면 됩니다.
>전 현재 코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쓰고 있는데요
>
>교체를 할 경우 어떤 것이 좋은지 몰라서 그럽니다.
>시마노 XT 디스크 브레이크(38만원)와 2003년형 헤이즈 디스크 브레이크(32만원)의 비교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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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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