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비싼 브랜드의 물건을 산다해도 안에 들어있는 베어링은 비교적 싸구려가 들어있을수도 있습니다.
실드베어링의 등급은 ABEC등급단위로 나뉘는데 1-9까지 있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내구성과 정밀성이 뛰어난것입니다. 구름성의 차이는 없지만 유격이라든지 그런 정밀성은 숫자가 낮을수록 떨어집니다. 고로 레이스페이스비비의 신품이 유격이 있다는것은 ABEC1이나 3사이의 정밀도가 떨어지는 베어링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유격이 있다는것은 그만큼 충격분산이 떨어진다는것이며 유저로하여금 불안하고 맘에 들지 않게끔해주는 것이니깐요...
모 메이저급 유명메이커의 풀샥잔차의 스윙암피봇 실드베어링이 ABEC3등급의 실드베어링이 들어갔다고 그 회사에서 밝히더군요 ㅎㅎㅎ그러면서 하는말이 정밀베어링이라나... 모르는사람 우롱하는것도 아니고...적어도 7이상은 되야 정밀로 불려질수있는디...
데오레정도도 그런유격은 없습니다. 물론 데오레비비나 그이상등급의 비비나 내구성은 비슷합니다. 정말 튼튼하죠. 비비를 분해해서 베어링의 실드를 열고 구리스를 주입해주면 그런 유격이 느끼지 못할만큼 줄어들수 있고 더이상의 유격발생을 억제시켜줄것입니다.
또한 비비의 캡이 아닌 바디쪽이 계속 돌아간다면 나사산이 빠가났다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그렇지않으면 프램과 유격이 있다거나요...
그리고 딱딱하는소리는 베어링자체에서 나는소리가 아니라 비비와 프램간극사이에서 나는 소리인데 조립하실때 나사산부분에 구리스를 듬뿍발라 조립하시면 소리가 사라질것입니다.
그 비비를 언제 보여주신다면 원인을 진단해보고 고쳐볼수도 있을것 같은데...
답변이 되었는지요...
실드베어링의 등급은 ABEC등급단위로 나뉘는데 1-9까지 있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내구성과 정밀성이 뛰어난것입니다. 구름성의 차이는 없지만 유격이라든지 그런 정밀성은 숫자가 낮을수록 떨어집니다. 고로 레이스페이스비비의 신품이 유격이 있다는것은 ABEC1이나 3사이의 정밀도가 떨어지는 베어링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유격이 있다는것은 그만큼 충격분산이 떨어진다는것이며 유저로하여금 불안하고 맘에 들지 않게끔해주는 것이니깐요...
모 메이저급 유명메이커의 풀샥잔차의 스윙암피봇 실드베어링이 ABEC3등급의 실드베어링이 들어갔다고 그 회사에서 밝히더군요 ㅎㅎㅎ그러면서 하는말이 정밀베어링이라나... 모르는사람 우롱하는것도 아니고...적어도 7이상은 되야 정밀로 불려질수있는디...
데오레정도도 그런유격은 없습니다. 물론 데오레비비나 그이상등급의 비비나 내구성은 비슷합니다. 정말 튼튼하죠. 비비를 분해해서 베어링의 실드를 열고 구리스를 주입해주면 그런 유격이 느끼지 못할만큼 줄어들수 있고 더이상의 유격발생을 억제시켜줄것입니다.
또한 비비의 캡이 아닌 바디쪽이 계속 돌아간다면 나사산이 빠가났다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그렇지않으면 프램과 유격이 있다거나요...
그리고 딱딱하는소리는 베어링자체에서 나는소리가 아니라 비비와 프램간극사이에서 나는 소리인데 조립하실때 나사산부분에 구리스를 듬뿍발라 조립하시면 소리가 사라질것입니다.
그 비비를 언제 보여주신다면 원인을 진단해보고 고쳐볼수도 있을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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