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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을 바꾸니 오히려 튀네요?

badasan2003.01.19 00:03조회 수 359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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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꾸기 전에 튀는곳은 없었지만 5000키로 이상 타다보니
크랭크와 스프라켓 보호차원에서 체인을 직접 새것으로 바꾸었습니다.
lx라 체인도 똑 같은 lx로 구입해서 9단용 HG계열입니다.
처음이라 서투런 솜씨로 헌거 빼내고 길이도 맞추고 그대로 조립해서
시운전 한 결과...
스프라켓 9단중 젤 작은기어에만 걸어면 평지에서도 조금만 힘주면
계속 튄답니다.
다른기어에서는 멀청하다 왜 젤 작은 거에만 걸면 튀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세팅을 해주는 것이 있는지요?
경험 많은 고수님들께 자문을 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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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원래 라이딩 습관이 젤 작은 기어에 놓고 라이딩 하시는가봅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톱니가 가장 마모도가 심하겠지요? 많은분들이 그러한 트러블을 줄여주기위해 체인청소와 주유(테프론 도포)를 자주해주고 체인은 스프라켓과 동시에 교환하신답니다.
  • 교환은 크랭크-스프라켓-체인일때 4-2-1 정도 수명이라고 하시더군요. 먼저 쓰시던 체인이 있으시면 청소후 다시 달아주시고 새체인은 테프론 잘 발라서 밀봉해두시고
  • 스프라켓 교환하실때 장착해주세요.^^ 아마 지금 그방법이 제일 경제적이고 현명하리라 생각되네요^^
  • 만약 먼저 사용하시던 체인 버리셨다면 큰맘먹고 스프라켓 교환을 하셔도 되겠네요. 그런 겨울철 안전라이딩 하세요~
  • badasan글쓴이
    2003.1.19 00:16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종에 궁합이군요.아무래도 원위치시켜야겠네요.
  • 2003.1.19 00:21 댓글추천 0비추천 0
    크랭크를 가장 오래쓴다는 말인대요 제생각엔 크랭크가 가장 많이 닳을꺼 같은데 왜 가장 오래가나요? 특히 중간거 무지 많이 쓸텐데...
  • 2003.1.19 00:44 댓글추천 0비추천 0
    왜냐면..중간 체인링은 보통 32t입니다..스프라켓 코그는 11이나 12이구요..같은 힘을 32로 나눈것과 11로 나눈것..어느것에 하나의 톱니당 더 많은 힘이 가해질까요? ^^*
  • badasan글쓴이
    2003.1.19 09:03 댓글추천 0비추천 0
    헝거리라이더님 감사합니다. 스프라켓 XTR 12T~34T로 교체했더니 훌륭하네요.11TSK 12T만 따로 구할 수는 없나요?
  • badasan글쓴이
    2003.1.19 09:07 댓글추천 0비추천 0
    11TSK가 아니라 11T...(coment 수정은 어찌 하는지 몰라서)
  • 2003.1.19 11:30 댓글추천 0비추천 0
    뒷디레일러의 B볼트를 좀더 쪼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마지막11T꺼랑 가까워줘서 체인이 더감아주는 효과
  • 2003.1.19 11:32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는 2000키로마다 체인교환합니다. 스프라켓까지하면 돈많이 들어서리..5000키로면 스프라켓까지교환하는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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