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라는 말이 좀 이상한데요.
댐핑이라는건 코일 프링이건 에어 프링이건 스프링이 들어가거나 나오는것을
오일저항으로 어느정도 잡아주는것을 말하는것이지요.
그래야 스프링이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출렁거리나거 하는 충격흡수의 품질이 떨어지는걸 예방한다고 해야하나? ㅋㅋ
저는 02년 사일로 사용하는데 말씀하신대로 앞바꾸 높이 들었다가 확 높으면
땅에 떨어질때 거의 안튕기고 딱 하니 붙어버립니다. 뒷바퀴는 통통통 하고 튀지요.
에어샥인 듀크 xc 타보니 확실히 잔충격 흡수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사실 바닐라나 저의 사일로sl 이런것들도 125뽑고 댐핑 최대한 가볍게 하면
잔충격 흡수가 에어샥까지는 아니더라도 뺨칠정도는 됩니다.
점프와 드랍과 돌구더기 다운힐을 일삼지 않으신다면 듀크100이면 좋아보이는데요?
저는 라이딩스탈이 프리에 가까워서 코일샥 씁니다.
>
>샥을 업그래이드 하려고하는데
>무게나 ? 타는 스타일은 듀크 100 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하지만 다운시 충격흡수는 사일로가 탁월한걸로 압니다.
>그리 무지막지? 혹은 과격하게 탈것은 아니지만.
>
>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잔충격? 강한충격? 차이 이런것부터
>어느 기술이 더 노면과의 접지력이 좋으며
>차체에 진동을 적게 주는지?
>
>근본적인 차이가 궁금합니다.
>샥고르는데 ^^ 너무 궁금해지네요.
>가볍고 오일 안갈아줘두 되는 에어쪽이 구미가 댕기지만.
>
>어떤분글이 떨어질때 땅에 자석처럼 ㅡㅡ 붙어버리는
>샥을 사일로, 마니또 블랙 시리즈에 비교하셔서
>ㅡㅡ;; 캬아악 혹 하네요
댐핑이라는건 코일 프링이건 에어 프링이건 스프링이 들어가거나 나오는것을
오일저항으로 어느정도 잡아주는것을 말하는것이지요.
그래야 스프링이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출렁거리나거 하는 충격흡수의 품질이 떨어지는걸 예방한다고 해야하나? ㅋㅋ
저는 02년 사일로 사용하는데 말씀하신대로 앞바꾸 높이 들었다가 확 높으면
땅에 떨어질때 거의 안튕기고 딱 하니 붙어버립니다. 뒷바퀴는 통통통 하고 튀지요.
에어샥인 듀크 xc 타보니 확실히 잔충격 흡수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사실 바닐라나 저의 사일로sl 이런것들도 125뽑고 댐핑 최대한 가볍게 하면
잔충격 흡수가 에어샥까지는 아니더라도 뺨칠정도는 됩니다.
점프와 드랍과 돌구더기 다운힐을 일삼지 않으신다면 듀크100이면 좋아보이는데요?
저는 라이딩스탈이 프리에 가까워서 코일샥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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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샥을 업그래이드 하려고하는데
>무게나 ? 타는 스타일은 듀크 100 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하지만 다운시 충격흡수는 사일로가 탁월한걸로 압니다.
>그리 무지막지? 혹은 과격하게 탈것은 아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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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잔충격? 강한충격? 차이 이런것부터
>어느 기술이 더 노면과의 접지력이 좋으며
>차체에 진동을 적게 주는지?
>
>근본적인 차이가 궁금합니다.
>샥고르는데 ^^ 너무 궁금해지네요.
>가볍고 오일 안갈아줘두 되는 에어쪽이 구미가 댕기지만.
>
>어떤분글이 떨어질때 땅에 자석처럼 ㅡㅡ 붙어버리는
>샥을 사일로, 마니또 블랙 시리즈에 비교하셔서
>ㅡㅡ;; 캬아악 혹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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