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e] [Q] 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차이?

jericho2003.01.26 00:47조회 수 772댓글 0

    • 글자 크기


샥을 업그래이드 하려고하는데
무게나 ? 타는 스타일은 듀크 100 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하지만 다운시 충격흡수는 사일로가 탁월한걸로 압니다.
그리 무지막지? 혹은 과격하게 탈것은 아니지만.

--->듀크보다 .. 사일로가 충격흡수가 좋다는? 것은..
사일로의 트러벌이 더 기니깐.. 그만큼.. 충격에 대한 대비를 더 할수 있고..
길어진 트러벌로 인한 SAG값이 커지기 때문에 승차감이 더 좋습니다..
(출렁출렁하죠...)
기본적으로 듀크와 사일로는 내부가 동일합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요)
사실.. 하드테일이라면.. 듀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색상도 더 이뻐요..)


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잔충격? 강한충격? 차이 이런것부터
어느 기술이 더 노면과의 접지력이 좋으며
차체에 진동을 적게 주는지?

--->에어샥과 오일샥은.. 같은 댐핑시스템이라면..
댐핑력?에 대한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스프링값에 대한.. 댐핑의 차이야 있겠지요..
보통들.. 에어스프링샥이 잔 충격에 좋고..
코일스프링샥은 승차감이 좋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차이가 궁금합니다.
샥고르는데 ^^ 너무 궁금해지네요.
가볍고 오일 안갈아줘두 되는 에어쪽이 구미가 댕기지만.

어떤분글이 떨어질때 땅에 자석처럼 ㅡㅡ 붙어버리는
샥을 사일로, 마니또 블랙 시리즈에 비교하셔서
ㅡㅡ;; 캬아악  혹 하네요

-->
에어샥의 장점은.. 정확한 세팅과 가벼운.. 무개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몸무개, 라이딩스타일에 맞게..
그날 취향에 따라서 에어의 양을 조절하면..
더 재미있게 탈 수 있겠지요..
코일샥은.. 에어보다.. 정비가 간편하고 승차감이 더 좋다고들 합니다..

어느샥이나..
오일 갈아주는 것은.. 똑같습니다..
에어스프링샥이.. 정비할 것이 더 많지요 .
개인적으로는.. 정비, 신뢰성에서 코일스프링샥을 더 선호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54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4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0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6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8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43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36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