샥을 업그래이드 하려고하는데
무게나 ? 타는 스타일은 듀크 100 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하지만 다운시 충격흡수는 사일로가 탁월한걸로 압니다.
그리 무지막지? 혹은 과격하게 탈것은 아니지만.
--->듀크보다 .. 사일로가 충격흡수가 좋다는? 것은..
사일로의 트러벌이 더 기니깐.. 그만큼.. 충격에 대한 대비를 더 할수 있고..
길어진 트러벌로 인한 SAG값이 커지기 때문에 승차감이 더 좋습니다..
(출렁출렁하죠...)
기본적으로 듀크와 사일로는 내부가 동일합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요)
사실.. 하드테일이라면.. 듀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색상도 더 이뻐요..)
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잔충격? 강한충격? 차이 이런것부터
어느 기술이 더 노면과의 접지력이 좋으며
차체에 진동을 적게 주는지?
--->에어샥과 오일샥은.. 같은 댐핑시스템이라면..
댐핑력?에 대한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스프링값에 대한.. 댐핑의 차이야 있겠지요..
보통들.. 에어스프링샥이 잔 충격에 좋고..
코일스프링샥은 승차감이 좋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차이가 궁금합니다.
샥고르는데 ^^ 너무 궁금해지네요.
가볍고 오일 안갈아줘두 되는 에어쪽이 구미가 댕기지만.
어떤분글이 떨어질때 땅에 자석처럼 ㅡㅡ 붙어버리는
샥을 사일로, 마니또 블랙 시리즈에 비교하셔서
ㅡㅡ;; 캬아악 혹 하네요
-->
에어샥의 장점은.. 정확한 세팅과 가벼운.. 무개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몸무개, 라이딩스타일에 맞게..
그날 취향에 따라서 에어의 양을 조절하면..
더 재미있게 탈 수 있겠지요..
코일샥은.. 에어보다.. 정비가 간편하고 승차감이 더 좋다고들 합니다..
어느샥이나..
오일 갈아주는 것은.. 똑같습니다..
에어스프링샥이.. 정비할 것이 더 많지요 .
개인적으로는.. 정비, 신뢰성에서 코일스프링샥을 더 선호합니다
무게나 ? 타는 스타일은 듀크 100 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하지만 다운시 충격흡수는 사일로가 탁월한걸로 압니다.
그리 무지막지? 혹은 과격하게 탈것은 아니지만.
--->듀크보다 .. 사일로가 충격흡수가 좋다는? 것은..
사일로의 트러벌이 더 기니깐.. 그만큼.. 충격에 대한 대비를 더 할수 있고..
길어진 트러벌로 인한 SAG값이 커지기 때문에 승차감이 더 좋습니다..
(출렁출렁하죠...)
기본적으로 듀크와 사일로는 내부가 동일합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요)
사실.. 하드테일이라면.. 듀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색상도 더 이뻐요..)
에어샥과, 오일샥의 댐핑력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잔충격? 강한충격? 차이 이런것부터
어느 기술이 더 노면과의 접지력이 좋으며
차체에 진동을 적게 주는지?
--->에어샥과 오일샥은.. 같은 댐핑시스템이라면..
댐핑력?에 대한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스프링값에 대한.. 댐핑의 차이야 있겠지요..
보통들.. 에어스프링샥이 잔 충격에 좋고..
코일스프링샥은 승차감이 좋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차이가 궁금합니다.
샥고르는데 ^^ 너무 궁금해지네요.
가볍고 오일 안갈아줘두 되는 에어쪽이 구미가 댕기지만.
어떤분글이 떨어질때 땅에 자석처럼 ㅡㅡ 붙어버리는
샥을 사일로, 마니또 블랙 시리즈에 비교하셔서
ㅡㅡ;; 캬아악 혹 하네요
-->
에어샥의 장점은.. 정확한 세팅과 가벼운.. 무개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몸무개, 라이딩스타일에 맞게..
그날 취향에 따라서 에어의 양을 조절하면..
더 재미있게 탈 수 있겠지요..
코일샥은.. 에어보다.. 정비가 간편하고 승차감이 더 좋다고들 합니다..
어느샥이나..
오일 갈아주는 것은.. 똑같습니다..
에어스프링샥이.. 정비할 것이 더 많지요 .
개인적으로는.. 정비, 신뢰성에서 코일스프링샥을 더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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