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000 모델은 잘 모르겠고요..
헨들바를 올리면 상체사 빤듯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척추에 무리가 올수 있습니다.
일반 평지도 아니고 오프로드에서 척추로 힘이 많이 전달되면 결코 좋질 못합니다.
그리고 쉽게 피로해지죠..
일반 아저씨용(?)자전거는 아주아주 짧은 거리를 타는것이지만
mtb나 장거리 온로드 자전전거는 힘과 기술등 많은 요소도 겸비해야 하므로
힘분산이 잘되게 허리가 활 모양으로 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힐을 그냥 타면 아저씨자전거 같겠지만
내리막용이므로 결코 상체를 빤듯하게 세울수 없습니다. ^_^;;
뭐 어떻든 헨들바를 올리고 싶다면 라이저 바를 이용하면 2~3cm정도 높아지고요
스템과 샥의 스틸러사이에 장착하는 스페어링(와셔)가 있습니다.
샥의 스틸러튜브 여분이 있다면 그 사이에 링을 장착해서 높일수 있습니다.
보통 완성차는 대략 2cm정도의 여분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헨들바를 올리면 상체사 빤듯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척추에 무리가 올수 있습니다.
일반 평지도 아니고 오프로드에서 척추로 힘이 많이 전달되면 결코 좋질 못합니다.
그리고 쉽게 피로해지죠..
일반 아저씨용(?)자전거는 아주아주 짧은 거리를 타는것이지만
mtb나 장거리 온로드 자전전거는 힘과 기술등 많은 요소도 겸비해야 하므로
힘분산이 잘되게 허리가 활 모양으로 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힐을 그냥 타면 아저씨자전거 같겠지만
내리막용이므로 결코 상체를 빤듯하게 세울수 없습니다. ^_^;;
뭐 어떻든 헨들바를 올리고 싶다면 라이저 바를 이용하면 2~3cm정도 높아지고요
스템과 샥의 스틸러사이에 장착하는 스페어링(와셔)가 있습니다.
샥의 스틸러튜브 여분이 있다면 그 사이에 링을 장착해서 높일수 있습니다.
보통 완성차는 대략 2cm정도의 여분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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