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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힐차에 싸이클 부품을..??

파란박쥐2003.02.03 18:17조회 수 295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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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이번달 바이써클 잡지 보니..
정형래 & 정종문 선수 인터뷰가 있는데.
두분다..올해 새로운차로 바꾼다고 하더군여.
그런데..뒷드레일러와..스프라켓을 싸이클 부품 이름이.듀라??
암튼 싸이클용으로 쓴다는데..그렇게 함으로써의 이득은?? 실은??
싸이클이 T수가 더작지않나여? 그렇담..속력을 더내기 위해서??
고수님들 답녀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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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2003.2.3 18:19 댓글추천 0비추천 0
    다운힐에서 는 오히려 사이클 부품이 힘전달도 잘되고 디레일러같은건 짧고 장력이 강하기 때문이죠
  • 사이클 스프라켓이 각 단수에서 T차이가 작게나서 그런듯 합니다. MTB용은 업힐용으로 쓰는 너무 큰스프라켓이 많죠.. 그리고 사이클 리어드레일러 텐션이 더 강한걸로 압니다. ^^
  • 체인 튀는 것의 방지와 경량화를 위해서입니다.
  • ... 경량화는... DH 머신에서 경량화라니 왠지 좀 안 어울리는 ^_^;
  • 트라이얼계에서도 사이클용 RD/스프라켓 쓰는 경우도 있고, 그 쪽의 내구성도 훌륭한듯 합니다.
  • T수는 적다고 해도 DH크랭크 때문에 상쇄됩니다.
  • T수가 MTB의 경우에는 XTR이 11~34 까지고 울테그라가12~23 입니다 폭이 좁죠.. MTB용보다는 사이클용이 단 사이의 T개수 차이가 적어서 좋죠.
  • 2003.2.3 20: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늘 듀라에이스 허브+디스크림 빌려 끼웠음..전에쓰던 맥스랑 삐까삐까..
  • 사이클 부품이 내구성이 엠티비용보다 강하지는 않습니다. 경량화도 한가지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좁은 풀리 간격으로 인한 빠른 변속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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