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운힐차에 싸이클 부품을..??

파란박쥐2003.02.03 18:17조회 수 302댓글 9

    • 글자 크기


오늘 이번달 바이써클 잡지 보니..
정형래 & 정종문 선수 인터뷰가 있는데.
두분다..올해 새로운차로 바꾼다고 하더군여.
그런데..뒷드레일러와..스프라켓을 싸이클 부품 이름이.듀라??
암튼 싸이클용으로 쓴다는데..그렇게 함으로써의 이득은?? 실은??
싸이클이 T수가 더작지않나여? 그렇담..속력을 더내기 위해서??
고수님들 답녀주세여.~~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9
  • 2003.2.3 18:19 댓글추천 0비추천 0
    다운힐에서 는 오히려 사이클 부품이 힘전달도 잘되고 디레일러같은건 짧고 장력이 강하기 때문이죠
  • 사이클 스프라켓이 각 단수에서 T차이가 작게나서 그런듯 합니다. MTB용은 업힐용으로 쓰는 너무 큰스프라켓이 많죠.. 그리고 사이클 리어드레일러 텐션이 더 강한걸로 압니다. ^^
  • 체인 튀는 것의 방지와 경량화를 위해서입니다.
  • ... 경량화는... DH 머신에서 경량화라니 왠지 좀 안 어울리는 ^_^;
  • 트라이얼계에서도 사이클용 RD/스프라켓 쓰는 경우도 있고, 그 쪽의 내구성도 훌륭한듯 합니다.
  • T수는 적다고 해도 DH크랭크 때문에 상쇄됩니다.
  • T수가 MTB의 경우에는 XTR이 11~34 까지고 울테그라가12~23 입니다 폭이 좁죠.. MTB용보다는 사이클용이 단 사이의 T개수 차이가 적어서 좋죠.
  • 2003.2.3 20: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늘 듀라에이스 허브+디스크림 빌려 끼웠음..전에쓰던 맥스랑 삐까삐까..
  • 사이클 부품이 내구성이 엠티비용보다 강하지는 않습니다. 경량화도 한가지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좁은 풀리 간격으로 인한 빠른 변속이겠지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2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