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브레이크는 가중되는 힘에 비례하여 제동력을 가져야 안정적일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xc나 약소한 free용은 매우 가볍고 무게중심이 상대적으로 위쪽에 있기때문에
급격한 브레킹시 전복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물론 샥에 가중되는 힘또한 커지게 되는것이지요.
그리고 스틸러 튜브와 크라운 사이에 힘이 집중되면 부러질수도 있습니다.
결국 너무 강한 제동력은 결코 좋지 못한것이 되죠.
그러나~!
8인치 로터를 사용한다고 브레크를 꽉꽉잡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단지 감속하기 위하여 레버를 당길적 6인치보다 적은 힘이 들어갑니다.
넘어질때나 당황할때 급브레이크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것만
컨트럴 할수 있다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저는 전에 8인치 엔드류를 sid race 에 장착해서 사용했었다가
지금은 185미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년전쯤에 제가 하드테일만 있었고 둘다 모두 8인치를 사용했기에
매우 익숙한 상태였을거라 생각은 됩니다만
어떻든 8인치를 사용함에 있어 기계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고꾸라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_^;;
그리고 xc용인데 무게도 고려를 해야겠죠?
무슨 말이냐면
xc나 약소한 free용은 매우 가볍고 무게중심이 상대적으로 위쪽에 있기때문에
급격한 브레킹시 전복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물론 샥에 가중되는 힘또한 커지게 되는것이지요.
그리고 스틸러 튜브와 크라운 사이에 힘이 집중되면 부러질수도 있습니다.
결국 너무 강한 제동력은 결코 좋지 못한것이 되죠.
그러나~!
8인치 로터를 사용한다고 브레크를 꽉꽉잡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단지 감속하기 위하여 레버를 당길적 6인치보다 적은 힘이 들어갑니다.
넘어질때나 당황할때 급브레이크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것만
컨트럴 할수 있다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저는 전에 8인치 엔드류를 sid race 에 장착해서 사용했었다가
지금은 185미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년전쯤에 제가 하드테일만 있었고 둘다 모두 8인치를 사용했기에
매우 익숙한 상태였을거라 생각은 됩니다만
어떻든 8인치를 사용함에 있어 기계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고꾸라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_^;;
그리고 xc용인데 무게도 고려를 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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