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쪽이 두꺼운놈이 쬐끔 유리(?)합니다.
업힐시 얇다고 슬립이 잘생기는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뒷쪽 타이어가 두껍다면 패달링시 힘이 많이 소모되죠.
내리막에서 브레이크 효율은 7:3(앞:뒤)정도?
결국 뒷쪽 타이어가 10%증가해봐야 큰 효과가 없죠..
내리막에서 뒷바퀴 슬립은 별 위험이 없지만
앞바퀴 스립은 바로 넘어집니다.
(내리막이던 뭐던 앞쪽은 절대로 스립을 만들어선 않됩니다.^_^)
앞쪽은 조향성과 감속(브레이크)이 생명과같은것이니 그립력이 좋은것이 유리합니다.
업힐시 무게 이동으로 인한 스립감소와
내리막이때 무게이동으로 인한 감가속 + 조향성을 익혀보세요.
업힐시 얇다고 슬립이 잘생기는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뒷쪽 타이어가 두껍다면 패달링시 힘이 많이 소모되죠.
내리막에서 브레이크 효율은 7:3(앞:뒤)정도?
결국 뒷쪽 타이어가 10%증가해봐야 큰 효과가 없죠..
내리막에서 뒷바퀴 슬립은 별 위험이 없지만
앞바퀴 스립은 바로 넘어집니다.
(내리막이던 뭐던 앞쪽은 절대로 스립을 만들어선 않됩니다.^_^)
앞쪽은 조향성과 감속(브레이크)이 생명과같은것이니 그립력이 좋은것이 유리합니다.
업힐시 무게 이동으로 인한 스립감소와
내리막이때 무게이동으로 인한 감가속 + 조향성을 익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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