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본 핸들바 EC9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템을 좀 업그레이드 하려고 생각중인데...
주위 분들 말로는 차체가 카본이면 핸들바랑 스템 씨트 포스트를 모두 카본으로 하라고 하시는 분들과
다른 분들은 카본과 티탄 모두 탄성이 뛰어난 제품이지만 충격 흡수하는 성질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카본 핸들바에는 티타늄 스템을, 티타늄 스템에는 카본 스템을 추천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렇게 섞어 쓰면 두가지 재질의 충격흡수하는 효과를 최대로 볼수 있다고 하는거 같던데...예전에 라이트 스피드가? 카탈로그에서도 두가지 재질의 충격흡수하는 모습을 분석해논 그래픽을 본거 같기도 하고....
왜 고급 로드 싸이클은 티타늄 재질에 다가 씨트스테이를 카본으로 만든 제품들도 있쟌아요...
그런 의미에서 그런거 같은데...
정말 카본 핸들바에 티탄 스템을 쓰거나 티탄 핸들바에 카본 스템을 쓰면 몸으로 느낄 정도로 충격흡수가 잘 되는지요?
물론 제 생각에도 샥이 있는 자전거라면 왠만한 충격에는 샥이 반응할것이고...
아마 자잔한 충격에 도움이 될거 같은데...
고수 분들과 이미 그런 조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무게도 물론 가벼웠으면 합니다.
스템을 좀 업그레이드 하려고 생각중인데...
주위 분들 말로는 차체가 카본이면 핸들바랑 스템 씨트 포스트를 모두 카본으로 하라고 하시는 분들과
다른 분들은 카본과 티탄 모두 탄성이 뛰어난 제품이지만 충격 흡수하는 성질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카본 핸들바에는 티타늄 스템을, 티타늄 스템에는 카본 스템을 추천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렇게 섞어 쓰면 두가지 재질의 충격흡수하는 효과를 최대로 볼수 있다고 하는거 같던데...예전에 라이트 스피드가? 카탈로그에서도 두가지 재질의 충격흡수하는 모습을 분석해논 그래픽을 본거 같기도 하고....
왜 고급 로드 싸이클은 티타늄 재질에 다가 씨트스테이를 카본으로 만든 제품들도 있쟌아요...
그런 의미에서 그런거 같은데...
정말 카본 핸들바에 티탄 스템을 쓰거나 티탄 핸들바에 카본 스템을 쓰면 몸으로 느낄 정도로 충격흡수가 잘 되는지요?
물론 제 생각에도 샥이 있는 자전거라면 왠만한 충격에는 샥이 반응할것이고...
아마 자잔한 충격에 도움이 될거 같은데...
고수 분들과 이미 그런 조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무게도 물론 가벼웠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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