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년도 를 포함한 이전모델의 8500은 알파 SLR(슈퍼라이트레이스= 해석해보면 절라 가벼운 레이싱 프레임정도..)알미늄 모델이었을겁니다.
미국에서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알루미늄프렘이고 알루미늄 하드테일에서 어느정도 고급축에 속하는거였죠 (01년도 까지도 8500이 팀하드테일라인이었습니다. 폭스바겐 스티커가 붙은걸로봐서는.^^ 근데 요세나오는 8500은 팀칼라가 없더군요 ㅡㅡ;;)
02년을 포함한 이후의 8500은 ZR9000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다운튜브모양이 특이하게 생긴프레임이죠..(바이 엑시알 구조라고 그러는..)
트렉측의 설명으로는 티탄보다 가볍고 크로몰리보다 튼튼하다더군요..(음.. 이게 아마도 단위 무게당의 수치일듯 하네요.. 하지만 알미늄은 튜빙이 두꺼워지니...)
그게 알미늄합금에 지르코늄이라는 표면경화제를 첨가하여 기존에 알파 알미늄보다 15%가볍고도 15%의 강도증가를 보인다고 설명하더군요..
ZR9000합금은 트렉의 자회사들인 클레인 게리피셔 등에서도 사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잘못된거 있음 과감히 딴지르.. ^ㅡ^
미국에서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알루미늄프렘이고 알루미늄 하드테일에서 어느정도 고급축에 속하는거였죠 (01년도 까지도 8500이 팀하드테일라인이었습니다. 폭스바겐 스티커가 붙은걸로봐서는.^^ 근데 요세나오는 8500은 팀칼라가 없더군요 ㅡㅡ;;)
02년을 포함한 이후의 8500은 ZR9000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다운튜브모양이 특이하게 생긴프레임이죠..(바이 엑시알 구조라고 그러는..)
트렉측의 설명으로는 티탄보다 가볍고 크로몰리보다 튼튼하다더군요..(음.. 이게 아마도 단위 무게당의 수치일듯 하네요.. 하지만 알미늄은 튜빙이 두꺼워지니...)
그게 알미늄합금에 지르코늄이라는 표면경화제를 첨가하여 기존에 알파 알미늄보다 15%가볍고도 15%의 강도증가를 보인다고 설명하더군요..
ZR9000합금은 트렉의 자회사들인 클레인 게리피셔 등에서도 사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잘못된거 있음 과감히 딴지르..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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