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마노 540 리어.
vs
- 마빅 517+LX+컴페티션 리어.
두 휠중 하나를 대회용으로 쓰고 다른 하나를 일반적인 생활용으로 쓰려고 하는데, 어느쪽이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생활용이 내구성은 더 요구되리라 생각합니다. 인도턱이라던가 계단이라던가, 리어휠셋을 위협하는 물건들이 더 많으니까요.
프론트는 시마노 540 으로 쓰려고 합니다.
타이어와 스프라켓, 튜브는 같은 놈-흥아 허리케인 1.75, 흥아 튜브, LX- 으로 맞출때의 이야기입니다. 이건 취향 문제 ^^;
540이 중량은 약 30 그램쯤 무겁습니다만 하드한 가속력은 좀 더 기대되고요.
내구성에 있어서는... 둘 다 상당히 애매합니다. 517 도 마빅 최경량 모델이니까요. 오히려 540 이 나을지도. 618 을 꽂았다면 가차없이 618을 일반용으로, 540을 경기용으로 쓸텐데 그렇지도 않아서 매우 곤란하군요.
많은 이야기들 부탁드립니다.
vs
- 마빅 517+LX+컴페티션 리어.
두 휠중 하나를 대회용으로 쓰고 다른 하나를 일반적인 생활용으로 쓰려고 하는데, 어느쪽이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생활용이 내구성은 더 요구되리라 생각합니다. 인도턱이라던가 계단이라던가, 리어휠셋을 위협하는 물건들이 더 많으니까요.
프론트는 시마노 540 으로 쓰려고 합니다.
타이어와 스프라켓, 튜브는 같은 놈-흥아 허리케인 1.75, 흥아 튜브, LX- 으로 맞출때의 이야기입니다. 이건 취향 문제 ^^;
540이 중량은 약 30 그램쯤 무겁습니다만 하드한 가속력은 좀 더 기대되고요.
내구성에 있어서는... 둘 다 상당히 애매합니다. 517 도 마빅 최경량 모델이니까요. 오히려 540 이 나을지도. 618 을 꽂았다면 가차없이 618을 일반용으로, 540을 경기용으로 쓸텐데 그렇지도 않아서 매우 곤란하군요.
많은 이야기들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