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스포크렌치가 있습니다. 허브쪽에 니플이 있어서 장력을 조정합니다. 일단 시마노 휠셋은 잘 휘지 않구요.(XC용으로 탔을때에 한해서..) 대신 휘면 휠 잡기가 32홀이나 36홀 림에 비해 약간 힘들다고 하더군요. XTR휠셋은 스포크가 이전 시마노휠셋보다 숫자가 늘어났으미 교정이 좀더 용이하지 않을까요..
장점이라하면 확실한 힘전달력.. 무시할수 없는 디자인. 적은 스포크로인한 공기저항의 감소 등등이 있겠구요..
단점으로는 위에서 말한대로 교정의 어려움. 딱딱한 승차감 호환성의 부족,,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등등... 일반적인 평으로 더 싼가격의 크로스맥스를 선호하시더군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