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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lx 크랭크에 대해서

musicman2003.02.26 21:43조회 수 382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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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형 lx비비가 스핀들 길이가 121미리인데
크랭크를 장착해 보니
체인링이 있는 오른쪽 크랭크는 스핀들에
다 물리지 않더군요..
위에서 보면 스핀들이 3미리 정도 밖에 노출되어
있고, 크랭크 볼트를 더 조여보려 해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체인라인은 49미리 정도 나옵니다.

lx 신형 크랭크가 원래 그런건지요..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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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네..^^ 저도 쓰고있는데.. 3mm나 나오지는 않습니다..
    스페이서 껴놨거든요.. 원래 좀 불안해 보입니다.. 하하
    그리고 10mm볼트가 약하니까.. 너무 무리하게 조이지 마십시요..
    나사산 뭉게집니다.. ^^ 10mm볼트가 약하더라구요..
  • musicman글쓴이
    2003.2.27 00:20 댓글추천 0비추천 0
    네 전.. 8미리 볼트를 씁니다. 그리고 제 말은 볼트가 밖으로 튀어나오는게 아니라 제일 작은 체인링과 비비쉘 사이로 스핀들이 3미리 정도 보인다는 겁니다.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 같기는 한데 확인차 질문드린겁니다.
  • 제 의견도 같은 의견입니다.. 저도 볼트를 의미한게 아닙니다.. 스핀들과 작은체인링이랑 3mm나 떨어질 리가 없다는 의견이었습니다..
    프레임의 비비 쉘이 작아서 그런가요?
    제것은 스페이서 3mm짜리를 끼우니깐 양쪽이 똑같은데요..^^
    뮤직맨님도 스페이서 끼워보시죠..^^
  • 그리고 10mm가 크랭크암에 맞게 나온 것이라서 정품 10mm를 써보세요.. 저도 10mm쓰거든요.. 8mm보다 가벼우라고 10mm에 비비도 중앙축이 비워져 있습니다.. 그러니깐 튜니하지 마시고 정품을 사용해 주세요..^^
  • musicman글쓴이
    2003.2.27 01:03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 생각에는 스페이서를 끼우는것은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비비쉘은 68미리가 맞기 때문에 문제는 스핀들이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체인라인이 정확하게 나오니까 스핀들이 밖으로 노출되는게 정상인것 같습니다. 좌우 크랭크 암도 균형이 맞는것으로 보이고요..
    그리고 볼트는 크랭크 분리하기 편하라구 있던거 바꾼거랍니다. 볼트는 8이나 10이나 아무거나 써도 된다는 의견을 세군데 샾에서 들었습니다. 내일 다시 셋팅하면서 더 연구해 봐야 겠습니다.
  • 비비의 스핀들 길이가 길은것 같습니다.
    맞는것으로 교체하심이 좋으실듯 합니다. 프레임의 구조상 비비의 스핀들 길이에 따라서 체인라인에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체인라인에 이상이 없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체인라인에 이상이 있을시 특히, 두번째 체인링과 제일큰 스프라켓에서 체인의 각도가 심하게 꺽일경우.. 비비를 보다 짧은스핀들로 교체해 주심이 좋습니다.
  • musicman글쓴이
    2003.2.27 11:14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핀들 길이가 긴게 아니라, 원래 그런거 같습니다. 체인라인은 정확하게 49미리 약간 안 나옵니다. 비비 스핀들 길이가 중요한건 체인라인 때문이니, 스핀들이 약간 노출된다고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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