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검색 및 질문한 내용들을 종합해봤을 때, 그리고 한X 엠티비에 나와있는
내용에 의하면 신형 LX 크랭크에는 120 미리 이상되는 비비를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밑에 musicman님이 올리신 내용을
보고나서 약간의 의구심이 들어 시마노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시마노 홈페이지(일어를 몰라서 North America 버전으로)를 찾아보니
LX 컴퍼넌트 그룹에 올라와있는 LX용 비비 모델이 BB-ES70 이었고
비비 사양은 쉘 폭이 73/70/68 미리, 스핀들 길이가 113/118 미리로 되어
있더군요. 거기다 XT 컴퍼넌트 그룹에도 비비모델은 BB-ES70 이었고...
정말 막말로 헛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시마노 홈페이지와 musicman님의 내용(스핀들 길이가 121미
리인 LX 비비에 LX 크랭크 장착시 스핀들이 약 3미리 정도 남았다는)을 봤을
때 결국 LX 크랭크에는 XT 비비(스핀들 길이 118미리)를 쓰는 것이 맞는다는
것 같은데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고수님들께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에 의하면 신형 LX 크랭크에는 120 미리 이상되는 비비를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밑에 musicman님이 올리신 내용을
보고나서 약간의 의구심이 들어 시마노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시마노 홈페이지(일어를 몰라서 North America 버전으로)를 찾아보니
LX 컴퍼넌트 그룹에 올라와있는 LX용 비비 모델이 BB-ES70 이었고
비비 사양은 쉘 폭이 73/70/68 미리, 스핀들 길이가 113/118 미리로 되어
있더군요. 거기다 XT 컴퍼넌트 그룹에도 비비모델은 BB-ES70 이었고...
정말 막말로 헛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시마노 홈페이지와 musicman님의 내용(스핀들 길이가 121미
리인 LX 비비에 LX 크랭크 장착시 스핀들이 약 3미리 정도 남았다는)을 봤을
때 결국 LX 크랭크에는 XT 비비(스핀들 길이 118미리)를 쓰는 것이 맞는다는
것 같은데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고수님들께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