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타기 시작한지 1년이 되어 미친듯이 빠져가고있는 녀석입니다...
처음에는 코렉스 머티폭스라는 철티비를 타다가 지금은 어떤 맘 좋은분의 양도로 싼 가격에 스팅거를 구입하여 끌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것이 풀샥이라는 문제인데... 언제나 생각해도 무게가 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풀샥이라는 존재가 이렇게 무거운 것일줄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머리를 굴리며 생각한것이 이 스팅거 녀석의 부품을 모두 살리면서 7005 알루미늄 프레임 저급을 구입하여 풀샥 자전거를 앞샥만 달려있는 하드테일의 자전거로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아... 여력이 된다면 뒤에 스프라켓? 이것을 8단으로 교체하고 변속 콘트롤 레버와 체인을 교환하여 24단 조합으로 만을어 볼려구 생각중인데... 가격과 이런 저런 것들을 생각했을 경우에 이러한 업글이 어떠할지에 대하여 질문입니다.
제가 자전거 조립을 하지 못하는 관계로 동내 자전거포에서 이 녀석의 조립을 의뢰할 생각인데, 이때의 공임비까지 포함해서 입니다.
대충 이렇게 업글을 하여 24단의 이상한 자전거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여기의 글들을 보면 21단 막차를 업글하는것은 돈만 많이 드는 안좋은 일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조금 어려운? 질문을 해봅니다.
어떤게 좋을까요??? 21단? 또는 24단? 으로 업그레이드? 아니면 새로이 24단 자전거 구입... 어떠한 것이 좋을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코렉스 머티폭스라는 철티비를 타다가 지금은 어떤 맘 좋은분의 양도로 싼 가격에 스팅거를 구입하여 끌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것이 풀샥이라는 문제인데... 언제나 생각해도 무게가 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풀샥이라는 존재가 이렇게 무거운 것일줄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머리를 굴리며 생각한것이 이 스팅거 녀석의 부품을 모두 살리면서 7005 알루미늄 프레임 저급을 구입하여 풀샥 자전거를 앞샥만 달려있는 하드테일의 자전거로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아... 여력이 된다면 뒤에 스프라켓? 이것을 8단으로 교체하고 변속 콘트롤 레버와 체인을 교환하여 24단 조합으로 만을어 볼려구 생각중인데... 가격과 이런 저런 것들을 생각했을 경우에 이러한 업글이 어떠할지에 대하여 질문입니다.
제가 자전거 조립을 하지 못하는 관계로 동내 자전거포에서 이 녀석의 조립을 의뢰할 생각인데, 이때의 공임비까지 포함해서 입니다.
대충 이렇게 업글을 하여 24단의 이상한 자전거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여기의 글들을 보면 21단 막차를 업글하는것은 돈만 많이 드는 안좋은 일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조금 어려운? 질문을 해봅니다.
어떤게 좋을까요??? 21단? 또는 24단? 으로 업그레이드? 아니면 새로이 24단 자전거 구입... 어떠한 것이 좋을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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