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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바이크(싸이클)로 장거리 주행하기가 편한가요?

agravity2003.03.07 11:26조회 수 790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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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로드 바이크를 살 지 MTB를 살지 고민 중인데, 아무래도 거의 도로에서

탈 것 같아서 로드 바이크 쪽으로 많이 기울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걱정되는 것이 로드 바이크의 경우 핸들이 상대적으로 매우 낮게 되어 있

어서 타는 자세가 허리를 앞으로 많이 굽히고 타게 되던데, 그렇게 되면 오랜

시간을  타기가 힘들지 않나요? 이번에 입문하려고 하는데 먼저 많이 타보신

고수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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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 익숙하지 않아서 자세의 불편함을 느끼시겠지만 그건 잠시.. 싸이클에서 느껴지는 속도감이란 타본 사람만이 압니다. 다만 펑크엔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하죠.
  • 장거리에는 로드 사이클중에서도 철인용 모델들이 장거리운행에 적합하다고 알고 있슴다.
  • 프레임 지오메트리가 근원적으로 다르고...

    핸들바도, 굳이 아래쪽 부분만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 포지션은 고속주행용입니다. 브레이크 윗부분을 잡고 가면 상체가 높아지고, 에어로바(철인용의 그것) 을 장착해서 잡으면 상체 체중이 대부분 그쪽으로 옮겨집니다.

    어느쪽이든, 로드사이클이 MTB 보다 가볍게 나아갈수 있습니다.
  • 에어로바? -> U바로 정정합니다. __;
  • 글쎄요..저는 출퇴근을 주로 하는데 하드테일로도 부족해서 듀얼로 바꿨거든요? 물론 주말엔 산을 타고요. 우리나라 도로가 말만 도로지 워낙 요철이 많아서 싸이클은 애로사항이 많은 걸로 압니다. 정말 스피드를 좋아하신다면 다르구요. 스피드는 싸이클이 짱이죠. '싸이클크로스'라고 싸이클 지오메트리에 앞쇼바 있고, 타이어가 좀 두꺼운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MTB도 로드를 장거리 갈때는 안장을 높여서 싸이클 포지션으로 탑니다.
  • 철인용에 쓰이는 U바는 대회가 아닌 일반 상황에서 사용하실때는 매우 위험합니다. 브레이크가 같이 붙어있는 형태가 아니면 긴급상황에서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 다른방법도 잇지않나여? 엠티비를 사시고 타이어를 두개를 장만하셔셔

    오프로드용타이어와 대머리타이어로여
  • ::: falcon89님 싸이클크로스는 그런게 아닙니다. 정확하게 싸이클로크로스구요
    Cyclo-Cross는 간단히 로드바이크로 크로스컨트리 하는겁니다.
    요즘은 타이어는 슬릭이 아닌 노비타이어를 쓰지만 대부분 샥은 없습니다.
    간혹 드롭바를 쓰지 않는 선수들이 있기는 하더군요.
    원래 출발이 로드레이서들이 비시즌중 산에서 핸들링등을 연습할려구 시작하게 된것입니다.
    님께서 말하시는건 아마 요즘 유행하는 싱글스피드바이크를 생각하고 말씀하신거 같네요.
    싱글스피드바이크는 정확하게 말하면 좀 다르지만 간단히 변속없는 산악자전거라고 보면 됩니다.
  • 철인용 바이크는 철인용 대회에서만 사용하시길... 일반 주행에는 일반 Cycle사용 하시길. 철인용은 웬지 Time Trial Bike에 가까워 보이고, Time Trial Bike로 일반 주행에 사용하는 것은 그 어떤 비디오로도 본 적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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