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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브레이크에 대해....

怪獸13號2003.03.10 12:09조회 수 356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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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만드는 홈에 수록될 예정인 것들인데 도움되실거 같아 올립니다.
어느 제품이 좋은지는 스스로 판단하세요 ^^
장단점이 다 있답니다.

DISC BRAKE
기존의 림브레이크와 달리 모터싸이클이나 자동차와 같이
구동축에 직접 Rotor를 장착해 그 로터에 부하을 걸어줌으로서 제동하는 방식.
아직까지 완전한 규격의 통일이 이루어지지 않아 각회사마다 Rotor의 구멍수가 다른등 호환성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음.
림브레이크에 비해 관리가 어려운 단점은 있으나 악천후등 최악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발휘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제동시에 허브에 큰 힘이 가해져 휠셋의 변형을 가져오는 원인이된다.
주로 전용의 림과 일반휠조립과는 조금 다른 조립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작동방식에 따라 HYDRAULIC(유압식),SEMI HYDRAULIC(반유압식),MECHANICAL(기계식)의 세방식으로 구분된다.

MECHANICAL DISC BRAKE
레버의 와이어를 당기는 힘으로 패드를 수평으로 작동시키는, 기계적으로 작동되는 디스크 브레이크.
비교적 관리가 수월한 장점은 있으나 저급한 모델의 경우 림브레이크보다 못한 제동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Avid의 CPS DISC BRAKE가 기계식으로 아주 유명함.

CABLE ACTUATED HYDRAULIC DISC BRAKE
레버의 와이어 당기는 힘으로 캘리퍼쪽의 유압을 발생시켜 작동되는 방식.
기계식의 관리의 수월함과 유압식의 강한 제동력을 절충한 방식이라 평할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양쪽의 단점만을 가져온듯한 모델이어 크게 상업적으로 성공하지는 못하고 있다.

HYDRAULIC DISC BRAKE
유압으로 작동하는 디스크브레이크.
직접 와이어로 힘을 전해주는 기계식보다 작은힘으로 큰 제동력을 얻을수 있음.
제동력에서는 탁월한 장점이 있으나 주기적인 정비등 관리의 불편함이 많음.
게다가 각제조사간의 호환성이 0에 가까워 고장났을 경우 부품수급이 어려운 경우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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