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체인에 대해.....

怪獸13號2003.03.11 10:42조회 수 205댓글 1

    • 글자 크기


역시 제 홈피에 올릴 내용인데 도움되실거 같아
내용을 좀 줄여서 이렇게 답변드립니다.


체인의 종류는 싸이클체인 산악용체인 이런것으로 나뉘어 지는게 아닙니다.
체인의 두께에 따라서 wide chain, narrow chain, super narrow chain, 9 speed chain으로 나뉘어지죠.

현재 사용되고 있는것은 대부분 super narrow chain, 9 speed chain입니다.

super narrow chain은 두께가 7.2미리 이하인 제품을 의미합니다.
이 제품은 8단변속라인이 나왔을때 기존의 narrow chain보다 8단에 더 적합하게 설계된것입니다.
시마노 제품군에서 IG체인이라고 부르는 제품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9 speed chain은 super narrow chain의 일종으로
시마노에서 mega9 드라이브 드레인의 출시와 함게 발표한것입니다.
이제품은 기존의 super narrow chain보다 더욱 얇아진 6.6-6.8mm의 두께를 가짐으로,
9단시스템에 최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시마노 제품군에서 HG,CN체인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체인은 이렇게 두께로 분류되는것을 제외하고는 각마디간의 길이는 동일합니다.
님께서 그렇게 된것은 예전에 사용하시던 제품이 체인이 늘어나서 그럴겁니다.
스프라켓에서 튀는것은 그 스프라켓이 늘어난 체인의 모양에 맞게 마모가 되어버려
새로운 체인과 잘 매치가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비교해보시고 두체인의 두께가 동일하다고 생각되시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조금 쓰다 보면 스프라켓이 세체인에 익숙해져 튀는 현상이 줄어들게 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
  •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94년부터 탄 싸이클이라, 체인마디가 심하게 늘어났나 봅니다.
    새 체인과 헌 체인을 나란히 놓고 보면, 한 5째 마디서부터 서로 간격이 다른 것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어쨌거나 새 체인을 걸고 열심히 한번 타 보겠습니다.
    답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8533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7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8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5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6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9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3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7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1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5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9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4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8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6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