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대단한건 아니고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한번 올려봅니다.
5mm육각렌치로 제일큰 크랭크를 분리한다. 크랭크암과 중간 크랭크가 같이 빠질수 있으나 그리 신경을 쓰지 않아도됨.
제일 큰 크랭크를 뺐으면 니빠로 크랭크이빨(체인걸리는부분)를 조금씩만 잘라낸다. 제질이 알루미늄이라 큰힘이 들지는 않는다.
그다음 사포100 자리로 신나게 갈아낸다. 대략 3~4개정도 든다. 그다음은 300이나 600자리로 마무리 다듬는다. 그다음 1000~1200자리로 하면되는데 되도록1200 자리로 하는것이 더 부드럽게 되며 시간단축이 됨.
제질이 알루미늄이라 만드는데 그리 시간이 오래걸리진 않는다. 뭐 선반으로 깍으면 되지만 장점의 비해 단점이 많아 집에서 간단히 할수 있을것같아 해보았는데 쉽다.
왜 이렇게 하는가?
1. LX크랭크의 맞는 베쉬링구하기 쉽지가 않다.
2. 그 베쉬링 하나 가격이 만만치 않다.
3. 기능의 비해 돈이 아깝다.
4. 베쉬링으로 개조해서 쓰니 성능의 지장이 없다 느꼈음.
5. 3단크랭크를 못쓴다 생각하면 아깝지만 이것저것 생각하면 50보 100보라는
생각이 듬.
5mm육각렌치로 제일큰 크랭크를 분리한다. 크랭크암과 중간 크랭크가 같이 빠질수 있으나 그리 신경을 쓰지 않아도됨.
제일 큰 크랭크를 뺐으면 니빠로 크랭크이빨(체인걸리는부분)를 조금씩만 잘라낸다. 제질이 알루미늄이라 큰힘이 들지는 않는다.
그다음 사포100 자리로 신나게 갈아낸다. 대략 3~4개정도 든다. 그다음은 300이나 600자리로 마무리 다듬는다. 그다음 1000~1200자리로 하면되는데 되도록1200 자리로 하는것이 더 부드럽게 되며 시간단축이 됨.
제질이 알루미늄이라 만드는데 그리 시간이 오래걸리진 않는다. 뭐 선반으로 깍으면 되지만 장점의 비해 단점이 많아 집에서 간단히 할수 있을것같아 해보았는데 쉽다.
왜 이렇게 하는가?
1. LX크랭크의 맞는 베쉬링구하기 쉽지가 않다.
2. 그 베쉬링 하나 가격이 만만치 않다.
3. 기능의 비해 돈이 아깝다.
4. 베쉬링으로 개조해서 쓰니 성능의 지장이 없다 느꼈음.
5. 3단크랭크를 못쓴다 생각하면 아깝지만 이것저것 생각하면 50보 100보라는
생각이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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