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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에서 9단 업그래이드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anfflaos2003.03.17 11:35조회 수 346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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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 알리비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9단으로 업글할때 바꿔야 할 부품이 스프라켓, 체인, 변속레버는 확실히 바꾸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것이 드레일러인데.....이것을 바꿔야 한다는 사람이 있고 그대로 사용해도 된다는 사람이 있는데 확실한 답을 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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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뒤 변속기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8단과 9단의 변속 범위가 같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스프라켓이 커짐에 따라 변속기의 풀리와 스프라켓의 거리가 일정거리 이상을 유지못하면 어쩔수 없이 교환해야하지만 대부분 B텐션볼트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앞 변속기인데, 기존의 크랭크를 사용시 폭이 좁은 9단 체인이 기존의 8단 드레일러에 장착되었을때의 세팅이 9단 변속기보다 힘든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도 세팅이 되는 경우와 안되는 경우를 봤지만 세팅이 된다면 역시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 8단에서 9단으로 업글시 바꿔야할 부품은 말씀하신 스프라켓, 컨트롤레버, 체인 입니다. 이건 필수구요 앞변속기, 뒷변속기, 크랭크는 그냥 쓰셔도 무관합니다. 뒷변속기는 8단의 풀리를 빼셔서 9단 변속기의 풀리와 교환하신다음 변속기의 볼트를 이용해 조절하시면 거의 같게 되구요, 앞변속기는 9단 체인이 좁긴 하지만 장력 조절로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단지 가끔 변속이 잘 안되는 문제점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도 크랭크와 bb 앞변속기를 사는 것보다는 ^^
  • gto
    2003.3.17 22:59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도 알리비오로 해 봤는데 뒷변속기는 9단 먹어주더군요.
    앞변속기도 변속 트러블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저는 변속레버를 바꾸지 않아서 8단으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1단도 죽여보고 9단도 죽여봤는데 둘다 이상 없었습니다. 변속레버까지 바꾸고 9단써도 이상없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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