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일러 세팅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처음 조립한다는 생각으로 세팅해 보겠습니다.
초보자도 보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말이죠,
우선 케이블을 풀어주세요.
드레일러가 아무런 힘도 받지않고 혼자 덩그러니 제일 작은 기어근처에 있을겁니다.
드레일러에 보면 '하이'와 '로우'나사가 있죠?
드레일러를 뒤에서 보면서 하이 나사를 조져서 드레일러를 가장 작은 스프라켓과 수직으로 일치시킵니다.
다음엔 드레일러를 손으로 잡고 쭉 당겨서 가장 저단으로 가게 합니다.
이 상태에서 로우 나사를 조져서 가장 큰 기어랑 맞추면 됩니다.
변속기를 혼자 프리하게 놔준후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단 변속레버가 가장 고단에 있는지 확인!!
끝이 아닙니다. 이 상태에서도 변속케이블이 느슨합니다.
무식하지만...그냥 변속 와이어 중간을 잡고(케이싱은 말고 와이어만)
걍 땡겨줍니다. 끊어지게 당기지 말고 느슨한것이 당긴 부분으로 끌려오도록 말이죠.
뒷 변속기에서 가까운 부분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와이어를 드레일러에서 살짜꿍 풀어서
느슨한 케이블이 땡땡해지게 당겨서 다시 조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왠만해서 다 됩니다. 약간의 미세조정은 뒷드레일러와 변속레버의 조절나사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 글이 이해가 안가신다면 할수 없지만 이해하고 직접 했는데도
제대로 세팅이 안된다면 당신은 기계치?? ^^;;
앞드레일러도 비슷하지만 풀리가 없으니 앞쪽의 체인링중 각각에
체인을 걸어놓고 뒤변속기를 움직여 주면서 조금씩 조절을 해줘야지
변속트러블이나 소음이 없죠.
이거 실물을 대놓고 설명하는것이 아니니 어렵군요. 실제로는 무지 쉽습니다.
말빨이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꾸벅~~ (..)
그냥 처음 조립한다는 생각으로 세팅해 보겠습니다.
초보자도 보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말이죠,
우선 케이블을 풀어주세요.
드레일러가 아무런 힘도 받지않고 혼자 덩그러니 제일 작은 기어근처에 있을겁니다.
드레일러에 보면 '하이'와 '로우'나사가 있죠?
드레일러를 뒤에서 보면서 하이 나사를 조져서 드레일러를 가장 작은 스프라켓과 수직으로 일치시킵니다.
다음엔 드레일러를 손으로 잡고 쭉 당겨서 가장 저단으로 가게 합니다.
이 상태에서 로우 나사를 조져서 가장 큰 기어랑 맞추면 됩니다.
변속기를 혼자 프리하게 놔준후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단 변속레버가 가장 고단에 있는지 확인!!
끝이 아닙니다. 이 상태에서도 변속케이블이 느슨합니다.
무식하지만...그냥 변속 와이어 중간을 잡고(케이싱은 말고 와이어만)
걍 땡겨줍니다. 끊어지게 당기지 말고 느슨한것이 당긴 부분으로 끌려오도록 말이죠.
뒷 변속기에서 가까운 부분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와이어를 드레일러에서 살짜꿍 풀어서
느슨한 케이블이 땡땡해지게 당겨서 다시 조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왠만해서 다 됩니다. 약간의 미세조정은 뒷드레일러와 변속레버의 조절나사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 글이 이해가 안가신다면 할수 없지만 이해하고 직접 했는데도
제대로 세팅이 안된다면 당신은 기계치?? ^^;;
앞드레일러도 비슷하지만 풀리가 없으니 앞쪽의 체인링중 각각에
체인을 걸어놓고 뒤변속기를 움직여 주면서 조금씩 조절을 해줘야지
변속트러블이나 소음이 없죠.
이거 실물을 대놓고 설명하는것이 아니니 어렵군요. 실제로는 무지 쉽습니다.
말빨이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꾸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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