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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킹에 대해서..

멋대루야2003.03.26 21:30조회 수 526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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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뒷쪽 브레이크가 밀리거든요..
림을 바꾼 후 부터 그러는 것 같은데..
림은 예전에 KHS 얼라이트 500에 딸려나온 기본 림에서요..
알렉스 림으로 바꿨거든요.

브레이크는 V브레이크고.. 프로맥스 암을 쓰고 있습니다.
패드가 다 된건지도 모르겠는데..

패드가 다 안닳았다면, 밀리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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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셋팅에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이물질이 묻어있거나 이겠죠..?
  • 음... 패드면을 고운사포로 살짝 벗겨내고...세팅을다시....????
  • 히히 멋대루야님 분당 언제 오실래요? 그때 봐드릴께요..
    칼같이 살벌하게 세팅해 드리죠 ^^
    림브레이크 고거이 세팅만 잘하면 디스크도 못따라갑니다.
    림이 자꾸 휘어서 그렇치....
  • 에이씨원님 저도 봐주세요 ㅠ.ㅠ...요번에 XTR로 싹 바꿨는데도 밀리네요...지길~~ ㅠ.ㅠ
  • xtr이 밀린다구요? 허거덩....xtr은 프레임이 휠정도로 잡히는줄 알고 있는뎅....밀린다는게 더 믿기지가 않네요..
    휠을 알콜로 한번 닦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럼 나중에 분당한번 오세요.. ^^
  • 멋대루야글쓴이
    2003.3.27 00:35 댓글추천 0비추천 0
    ^_^ 만약에 이번에 패드가 갈린거라믄... 지난번 에이쒸원님께서 주신 xtr패드를 써볼까 합니다..
    너무 소중한거라 앞 브레이크만 잡는건 아닐지 모르겠네요.. ㅎㅎ
    (또 딴힐하다가 잭나이프 하믄 어쩌지...ㅠ.ㅠ)
  • 흑흑흑....ㅜㅜ 내가 분당에 살았어야 하는데...흑흑...전 잭나이프 하는게 소원입니다...지길..ㅠ.ㅠ 이번에 618림에 XT레버+ XTR브레이크암으로 바꿨는데요~~그래도 많이는 아니지만 밀리네요...예전에 쓰던 데오레와 별 차이를 못느낍니다.그래서 더 열받습니다.브레이크 산 샵에서 계속 만져달라고 말해도 거기서 거기...흐미...돈아까워라.....칼 같이 잡히는 브레이크는 어케 셋팅해야 되나요....ㅠ.ㅠ 줄줄줄....다른 샵에 가니깐 패드를 쿨스탑으로 바꾸라네요...훌~~...브레이크 바꾼지 일주일도 안됬는데...쩝..
  • 브레이크레버갈고 암갈고 거기다 패드까지 바꾸래요? 거기 샵이어딥니까? 순전히 날도독*같으니라구... 샵이라면 으당 아세라 브레이크라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것 아닙니까?
    저는 제 막차 굳이 가격으로 따지자면 잔차 전체 가격이 13만원짜리입니다. 브레이크 레버값도 안되는 값이죠..
    그래도 브레이크 칼같이 듭니다.
    저번에 팍스최님 타보시더니 브레이크가 왜이렇게 잘드냐고 놀라시더군요 브레이크는 셋팅이 최곱니다.
  • 우선 휠빌딩이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휘어있으면 안됩니다.
    휠빌딩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이 오랜시간동안 참을성을 가지고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브레이크 암의 볼트를 풀고 1MM정도의 유격만 남기고 다시 조여줍니다. 이때 브레이크를 살짝잡아서 패드가 림에 평행을 유지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패드는 림상단으로 부터 1MM정도 떨어진 상태가 좋습니다. 그상태에서 볼트를 조여주고 나서 손으로 바퀴를 돌려봅니다. 휠빌딩이 아무리 잘되있어도 휘어있는게 조금씩 보입니다. 다시 마무리하시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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