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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lx와 xt의 차이점은?

austin2003.03.27 11:22조회 수 894추천 수 1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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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까지 데오레 정도의 잔차를 탄 사람입니다.
이번에 새로하나 장만하고 싶은데요.

구동계열을 lx로할지 xt로 할지 조금 고민되네요.
가격대 성능비가 어느게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크랭크와 bb는 lx와 xt가 성능이 얼마만큼 차이가 나는지 특히 알고 싶네요.
그리고 어떤 분께서는 체인같은건 그냥 데오레나 lx정도만 쓰라는 분도 계시고 어떤분은 xtr로 하라는 분 계시고...

스프라켓도 lx와 xt가 많이 차이가 나나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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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
  • austin글쓴이
    2003.3.27 11:25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또, 브레이크 관련 부품이 xt면 소음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lx는 괜찮은가요?
  • 제가 생각하기에는 XT가 동호인이 사용하기에 가격대 성능이 젤 좋은 부품인 것 같습니다. LX보다는 XT가 좀 더 정교한 느낌에 가벼운 무게와 내구성을 가진것 같더군요.
  • LX브렉은 소음은 없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XT브렉보단 LX나 차라리 XTR이 나은듯.. XT중에 유일하게 브렉만 평이 안좋더군요.
  • 체인도.. 등급별로 그렇게 나뉘나요? IG, HG이렇게.. 8,9단용 나올텐데요? 글구 기타부품들은 한 등급으로 밀 필요는 없습니다.. 조합하세요

    브레이크암 XTR, 브레이크레버, Deore, 쉬프터 LX, 크랭크 XT나 Deore나.., 앞디레일러 Deore나 LX정도, 뒷디레일러 XT, 뭐.. 이런정도요
  • 체인: Deore ~ XTR 성능은 동일하고 각 링크의 도금상태만 다릅니다. 녹이 덜 슬겠지요.

    V브레이크: XT브레이크만 유독 소음문제가 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라리 XTR로 가시는게 나을듯...

    앞변속기: Deore ~ XT까지 거의 차이 없습니다.

    변속레버: 완성도 차이도 있지만 다운쉬프트시 한번에 변속할수 있는 단수가 차이가 납니다. 데오레는 한번에 3단까지 XT이상은 4단까지 변속이 가능합니다.

  • 으 체인...ㅡㅡ;; 틀립니다 재질부터.ㅡㅡ;; 쩌업 그리고 조합하실때 브레이크 레버는 데오레를 피하시는것이 .. 브레이크는 세팅이 중요하긴 하지만 레버와 암중 레버의 비율이 더 중요 합니다.
    브레이크XTR, 쉬프터, 브레이크 레버 XT, 앞변속기 XT, 뒤 XT 크렝크 비비 XT .. 일케 하시면 되겠네욤..... 앞변속기는 그다지 가격차이가 나지 않구요 쉬프터의 경우 1년정도 쓰시면 LX 와 XT의 차이가 납니다..
  • 스프라켓 차이가 제법 나는 품목입니다 LX 까지는 판끼리 연결 했구요
    XT 이상은 바디가 따로 있고 톱니만 달려있는 형상입니다.
    체인은 가격차이 거의 없으니 XTR(DURA ACE)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렝크와 비비는 LX 정도만 해도 될듯합니다.^^; 그럼.
  • 균택님, 체인이 어떻게 틀린지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 균택님.. 브레이크레버경우 물런 XT하면 좋긴하겠지만.. LX경우에는.. 와이어끝을 잡는부분이 레버 끝쪽에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런지.. 쉽게 스프링이? 약해져버리던데..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LX브레이크를 잡았을경우 감이 좀이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문제인가요?
    전 유격을 상당히 작게 하고.. 레버를 잡았다 놨을때 매우 빠른 복원을 좋아하거든요..
    샥 용어에 비교하자면.. 리바운딩이 무지빠른...

    아님 셋팅을 잘못해서 그런걸까요?
  • LX 이하 레버에서 말씀하신대로 그런 문제로 감이 썩 좋은 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잡았을때 조금 늘어나는 느낌이 나는것이 정삽입니다.

    빠른 리바운드를 원하시면 장력이 강해서 당기실때 조금 힘을 주셔야 할텐데요^^ 장시간 산에서 타신다면 그리 좋은 세팅은 아닌듯 합니다.

    XT 이상 레버 또는 아비드 레버의 경우에 브레이크 감이 딱딱하고 말씀하신 리바운드가 빠른 편입니다.

    LX 레버도 그런 감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중간쯤에 조절 하는 놉이 있습니다.. 어 또...ㅡㅡ;;

    음... 체인은 일전에 답변 올려 드렸었습니다. 도금상태역시 차이가 나지만 재질에서도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체인의경우 가격상으로 LX나 XTR이나 차이는 얼마 나지 않습니다만 강도면에서 차이를 보이므로 XTR 체인을 보통 권해 드립니다 ^^ 쩝.
  • 검색해봤지만 도금 외에 차이가 없다는 것 외에 균택님께서 말씀하시는 차이는 찾지를 못하겠네요. 수고스럽더라도 다시 한번 설명 부탁드립니다. 제 경험상으로도 똑같고 시마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똑같게 나와있는데 과연 제가 모르고 있는 차이가 있는것인지...
  • LX. XT. XTR 분명히 재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XTR pin link plate zinc alloy plated
    roller link plate zinc alloy plated
    크롬도금 열처리 링크 핀

    XT pin link plate nickel plated
    roller link plate gray

    LX pin link plate gray
    roller link plate gray

    리고 시마노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내용입니다....

    핀은 같은 것 입니다
  • 저기... 그게 도금만 틀리다는 소리인데요 - _-;
  • 그렇다고 하시면 그런거 겠지욤..... ^^ 잘 몰라욤...... ( 나? 바부)
  • XTR 아연과 알로이 합금 도금
    XT 니켈 도금
    LX 도금 없음
    이군요... 흄........ㅡㅡ;; 멀 잘못 봤던거지........ㅡㅡ;; 쿵....
    아 핀은 크롬 열처리 도금 입니다.
  • 정확히 말하믄 재질이 아니라 플레이트 의 도금이 틀리고 핀은 같은 재질에 같은 도금 이네요... 움.
    플레이티드를....... 그냥 판으로 해석 했으니.ㅡㅡ 재질이 틀리다고 우겼습니다...... 죄송.ㅡㅡ^
  • austin글쓴이
    2003.3.28 00:29 댓글추천 0비추천 0
    헉, 많은분들 정말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상세하게 잘 알려주셨네요.
    모든 분들 의견 다 감사합니다. 누군지 알면 음료수라도 다들 사 드릴텐데...^^;;
    언젠가 타면서 만나게 되겠죠~ 그땐 제가 한잔 사겠슴돠~ ^^
  • 크랭크는 거의 차이가 없구요 무게차이정도?
    LX 에서 XT 보다 XTR 로 바로 올려버리시는게 나중엔 좋습니다
  • XTR로 가려면 쉬프터도 바꿔 줘야 할텐데요.
  • 엄청난 리플들이 달려있군요.. ^^;;
    균택님께서 말씀하신데로.. 빠른리바운딩을 위해서..
    좀 장력을 쫌 빡시게 셋팅해야 하는데..

    그러면서 최대한 가벼운 느낌을 주기위해서..
    늘 셋팅시 좀 머리가 아프죠..

    글구 샵에 걍 셋팅 맡겨놓으면 제가 원하는감이랑 틀려서 늘 재조정 ㅡ_ㅡ;
    제 취향이 많이 독특한가봐요;;
  • 지나가는 나그네.. 비싼게 조~옷습니다. ^^
    자금사정에 따라 조절하는게 났다고생각하는데...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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