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업글을 추진중인데.. 정말 때려치우고 싶은 생각이 한두번 드는게 아닙니다.
21단 막차(대략 14~18만원)를, 27단으로 바꾸려면 최소한의 부품(크랭크, 스프라켓, 앞/뒤 변속기, 체인, 레버, 뒷 휠셋)값만 30만원 가까이 들어갑니다. 덤으로 공임은 별도죠. 그럼 그 합이 거의60을 넘을 겁니다.
60만원이면 27단 고급차 새로 살 수 있는 돈입니다. 덤으로 프레임이나 핸들, 기타 부품의 등급도 더 높은 것이 됩니다.
기계적인 문제는 별로 없습니다. 신문보면 주는 초 싸구려가 아니라면 대부분 MTB 부품이 호환 됩니다. 문제는 저 가격적인 문제입니다.
>21단에서 27단으로 업글하면 많은 부속을 바꾸게 되는데 비용도 무시 못하져
>근데, 27단으로 업글하면 이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생각이 있어서여
>뒤 허브를 교체하잖아여. 21단 허브와 27단 허브길이가 다르고 또 27단 허브
>길이가 더 길잖아여 그럼 27단 허브가 21단프렘에 맞는지요. 어떻게해서 끼웠다고 가정한다해도 바퀴정렬이 안될텐데 그게 가능한지요.
>제가 알기론 21단 프렘하고 27단프렘이 뒷부분이 안맞는걸로 아는데..
>21단 뒷부분이 좀 작아서 안맞는걸로 아는데.
>아니면 21단프렘에 맞는 27단허브가 있는지요. 즉 27단허브가 좀더 긴데, 짧은것이 있어서 조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하도 27단업글 글이 많이 올라온지라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부분에 생소한 문외한이라서... 왈바분의 정확, 냉철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1단 막차(대략 14~18만원)를, 27단으로 바꾸려면 최소한의 부품(크랭크, 스프라켓, 앞/뒤 변속기, 체인, 레버, 뒷 휠셋)값만 30만원 가까이 들어갑니다. 덤으로 공임은 별도죠. 그럼 그 합이 거의60을 넘을 겁니다.
60만원이면 27단 고급차 새로 살 수 있는 돈입니다. 덤으로 프레임이나 핸들, 기타 부품의 등급도 더 높은 것이 됩니다.
기계적인 문제는 별로 없습니다. 신문보면 주는 초 싸구려가 아니라면 대부분 MTB 부품이 호환 됩니다. 문제는 저 가격적인 문제입니다.
>21단에서 27단으로 업글하면 많은 부속을 바꾸게 되는데 비용도 무시 못하져
>근데, 27단으로 업글하면 이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생각이 있어서여
>뒤 허브를 교체하잖아여. 21단 허브와 27단 허브길이가 다르고 또 27단 허브
>길이가 더 길잖아여 그럼 27단 허브가 21단프렘에 맞는지요. 어떻게해서 끼웠다고 가정한다해도 바퀴정렬이 안될텐데 그게 가능한지요.
>제가 알기론 21단 프렘하고 27단프렘이 뒷부분이 안맞는걸로 아는데..
>21단 뒷부분이 좀 작아서 안맞는걸로 아는데.
>아니면 21단프렘에 맞는 27단허브가 있는지요. 즉 27단허브가 좀더 긴데, 짧은것이 있어서 조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하도 27단업글 글이 많이 올라온지라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부분에 생소한 문외한이라서... 왈바분의 정확, 냉철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